[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이 우리의 소중한 먹거리인 토종닭(백색육·한닭) 제품을 전방 군 장병에게 전달해 온정을 나눴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사인 (주)버드내(대표 이정화)가 만든 '매실 숙성 훈제 버드내 토종닭 훈제'를 준비해 전방 군부대를 방문했다.
전방 군부대 토종닭(한닭) 기부 행사에는 문정진 회장 및 협회 임직원, 걸그룹 미드나잇 (단비, 별찌, 승은, 윤우), 월드스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문정진 회장, 걸그룹 미드나잇 멤버들은 몸에 좋은 백색육인 우리의 토종닭(한닭)의 맛과 영양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인 (주)버드내가 기탁한 훈제 바비큐 제품을 부대원에게 전달했다.
문정진 회장은 "전방에서 철통같은 경계 작전으로 늘 긴장하시는 우리의 소중한 국군장병에게 조금이나마 영양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백색육 토종닭 훈제 한닭 제품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전방은 추위가 빨리 찾아오는데 토종닭 훈제 한닭 제품을 드시면 면역력 강화, 동맥경화 예방 그리고 거친 피부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한국토종닭협회 회원사를 대표해 국군 장병 여러분에게 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해 장병들의 큰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전방에서 훈련과 철통같은 경계 작전으로 바쁜 임무 수행 중인 장병들은 문정진 회장이 전달한 '매실 숙성 훈제 버드내 토종닭 훈제'를 받고 "토종닭(한닭)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니 더욱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이어 "한국토종닭협회에서 우리에게 큰 관심을 보여주시니 매우 힘이 나고, 맛과 영양을 담은 훈제 한닭을 먹고 성공적인 임무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 고맙습니다!"라고 감사 뜻을 표했다.
이날 전방 부대에선 훈제 한닭(토종닭) 제품 전달식 후 걸그룹 미드나잇의 위문공연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미드나잇은 장병들과 갖가지 퀴즈와 노래를 부르며 흥겨움을 더했다.
(사)한국토종닭협회는 회원 농가와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수익 창출에 이바지하며 토종닭의 독특한 맛과 우수한 영양을 살려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공급한다는 취지로 2003년 창립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 회원 농가와 회원사가 만든 토종닭 제품(토종닭 달걀·삼계탕·훈제 슬라이스 등)은 전국 이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전통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