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21:58
스포츠

KB국민은행, '리듬체조 요정' 손연재 후원

기사입력 2010.05.03 11:31 / 기사수정 2010.05.03 11:31

조영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영준 기자] KB국민은행(www.kbstar.com/은행장 강정원)이 리듬체조 기대주 손연재(16, 세종고)를 공식 후원한다.
 
3일 오전 10시,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열린 후원계약 조인식에는 손연재와 최기의 KB국민은행 전략그룹 부행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기의 부행장은 후원증서 및 유니폼 등을 손연재에게 증정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동계올림픽에서 온 국민에게 기쁨과 환호를 선사했던 피겨 여왕 김연아(20, 고려대)에 이어 리듬체조 기대주인 손연재를 전격 후원한다.

후원 기간은 1년이며 기본 후원금과 주요 국제대회에서의 성과에 따라 별도의 후원금이 지급될 예정으로 금액규모는 양측이 합의하에 밝히지 않기로 했다.

2012년 런던올림픽과 2010년 아시안게임 및 세계선수권대회를 목표로 현재 훈련 중인 손연재는 7일부터 프랑스에서 개최되는 'FIG(국제체조연맹) 리듬체조 콜베이대회' 참가를 앞두고 있다. 손연재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유럽대회 개인전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슬로베니아 대회에서 주니어 우승을 차지하면서 국제무대에 자신의 존재를 알렸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손연재가 세계의 높은 벽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체조 역사를 새로 써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과 국제 사회에서 한국 스포츠의 위상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가능성 있는 국내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한편, 손연재 선수는 콜베이 대회 출전을 위해 4일 프랑스로 출국할 예정이다.

[사진 = 손연재 (C) KB국민은행 제공]



조영준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