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3.17 18:53 / 기사수정 2010.03.17 18:53
[엑스포츠뉴스=백종모 기자] 오뚜기 뿌셔뿌셔배 Tekken Crash 시즌4가 예선전 방송을 시작으로 다시 한 번 힘차게 출발했다. 테켄 크래쉬 리그는 17일 대구, 부산 예선 경기 방송을 시작으로, 2주간 예선 경기를 방송한 뒤, 3주차부터 본선 경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날 일부 경기가 방송된 대구, 부산 예선전은 각 2장으로 적은 수의 본선 티켓이 주어진 만큼 한층 더 치열했다. 방송된 경기 외에 대구, 부산 예선전이 어떻게 치러졌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대구 예선
지난 2월 20일, 가장 먼저 열린 대구 2차 예선에서는 전통의 강호 INFINITY(Issac/로우, Ccer/리리, 킹박사/킹) 팀과 Ressurection(홀맨/라스, 통발러브/데빌진, 무릎/브라이언) 팀이 일찌감치 테켄 크래쉬 본선 진출을 결정지었다.
대구 2차 예선에서는 총 18팀이 2장의 본선 진출 티켓을 놓고, 2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진출자를 가렸다.
A조 결승전에서는 'INFINITY' 팀이 세간의 큰 주목을 받았던 '세명 다 선봉(Crazy동팔/카즈야, 촉새/화랑, 광견진/밥)' 팀을 접전 끝에 6:5로 제압하고 가장 먼저 예선을 통과했다. 관심을 모았던 '세명 다 선봉' 팀은 캐릭터를 밥으로 바꿔들고 나온 '광견진'이 선전한 가운데 'Crazy동팔'이 8강에서 'The Gunners' 팀을 상대로 올킬을 하는 등 기세가 좋았으나, INFINITY의 뒷심에 밀리며 패하고 말았다.
B조에서는 철권계의 드림 멤버 구성으로 일찌감치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는 'Ressurection' 팀이 진출했다. 본선진출은 무난하리라 예상됐던 Ressurection이지만, 결승전에서 '케케루야(세인트/간류, K.K.R/백두산, Secret/밥)' 팀에게 세트 스코어 6:5라는 간발의 차이로 '진땀' 승리를 거뒀다. 특히, 세트 스코어 4:4 상황에서 홀맨이 K.K.R과 테켄 크래쉬 방송경기 최초로 Draw 게임을 만들어 내며 재대결을 펼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했다.
▶부산 예선
이어서 지난 2월 21일 펼쳐진 부산 2차 예선에서는 I Love Father(엄마친구아들/리, 근로돌이/라스, Rice dajang/카즈야) 팀과, 마녀 삼총사(구라/리리, CHANEL/알리사, Only practice/니나)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부산 2차 예선에서는 총 27팀이 2장의 본선 진출 티켓을 놓고, 2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 방식으로 최종 진출자를 가렸다.
A조 결승전에서는 'I Love Father' 팀이 시즌3 8강 진출팀 'The Gunners(Hoobastank/왕, 태연/레오, 고어택/로져)' 팀을 6:3으로 제압했다. 'I Love Father' 팀에서 눈여겨 봐야 할 선수는 철권5 시절 최고의 카즈야 플레이어로 명성이 높았던 '리디(LeeDy)' 선수. 이번에는 'Rice dajang'으로 닉네임을 바꾸어 출전했다. 이 팀의 'Rice dajang'과 '엄마친구아들'은 최근 군복무를 마치고 철권계로 복귀, 시즌1 8강 멤버인 '근로돌이'와 함께 테켄 크래쉬 무대에 서게 됐다.
B조 결승전에서는 '마녀 삼총사' 팀이 어렵게 다시 결승에 올라온 케케루야를 6:3으로 제압했다. 여자 캐릭터 플레이어 만으로 이루어진 마녀 삼총사 팀은 지난 시즌 4강 돌풍의 주역인 'CHANEL(알리사)'과, 대륙횡단 콤보로 명성이 높은 'Only practice(니나)' 등이 참여, 여자 캐릭터가 포함된 팀은 우승을 못했던 징크스를 깨고, 여자 캐릭터가 속한 팀으로서 최초의 우승 달성을 노리고 있다.
▶화제를 모은 시즌4 예선 참가 팀들의 향방은?
Victim Of TBLV(달인김병만/레이, 란/크리스티, 엔비/줄리아) - '통발러브'의 희생자라는 팀명으로 출전한 이 팀은 시즌 1,2,3에서 각각 테켄 크래쉬의 스타 플레이어인 통발러브와 한 팀을 이뤘던 멤버들이 뭉친 팀이다. 이들은 실력에 비해, 유난히 본선에서 부진하면서 '통발러브'가 3시즌 동안 우승을 달성하지 못하는데 일조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이들의 선전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았으나, 대구 2차 예선 1차전(8강)에서 케케루야에 패하며 탈락했다. 다른 지역 예선에는 다시 참여하지 않았다.
세 명 다 선봉(Crazy동팔/카즈야, 촉새/화랑, 광견진/밥) - 공격적이면서 스타일리쉬한 플레이를 보여주는 선수들로 구성된 이 팀은,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다. 그러나 앞서 언급한 대로, 대구 예선 결승에서 INFINITY 팀에게 패한 뒤, 부산 예선부터는 참여하지 않았다.
A조 진출팀 : INFINITY (8강: vs inviolable, 4강: vs 악의축 Rebellion, 결승: vs 세명 다 선봉)
B조 진출팀 : Resurrection (8강: vs HORN, 4강: vs 뽀사뿐다, 결승: vs 케케루야)
▼부산 2차 예선
A조 진출팀 : I Love Father (8강: vs HORN, 4강: vs 괜히 질렀어, 결승: vs The Gunners)
B조 진출팀 : 마녀 삼총사 (8강: vs 지하무소, 4강: vs 샤이닝 스타, 결승: vs 케케루야)
* 엑스포츠뉴스에서는 다음 주, 서울지역 예선전 중계 직후, 본선 진출자들의 인터뷰 영상을 전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