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3:09
연예

싱어송라이터 이우, #버클리 음대출신 #김동률 동문 #화려한 이력

기사입력 2019.04.01 08:33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싱어송라이터 이우가 화려한 이력으로 리스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앨범 ‘영원’을 발매, 구구단 명품 보컬 해빈이 피처링에 참여 한 타이틀곡 ‘예전의 오늘’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이우가 남다른 이력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우는 세계적인 명문대인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교를 졸업했으며, 가수 김동률과 학교생활을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우는 데뷔 앨범 ‘영원’의 전곡을 본인이 작사, 작곡은 물론 편곡까지 할 정도로 뛰어난 실력을 가졌으며 오랜 시간 자신의 소신을 가지고 꾸준히 음악 활동을 펼친 싱어송라이터이다. 

또한 이우는 영화 ‘신부수업’ , ‘빈집’ 등의 영화 음악은 물론 방송, CF 음악을 통해 환상적인 음악 스타일을 자랑하며 이미 관계자들에겐 뛰어난 기량을 인정받고 있는 뮤지션이기도 하다.

이우의 데뷔 앨범 ’영원’은 버클리 음대 출신 음악 프로듀서 ‘Floopy’가 총 프로듀서를 담당하였으며, 가수 김동률 음악 스트링 편곡을 맡았던 이지원이 팀 ‘With String’과 함께 20인조 스트링 편곡을 맡는 등 대한민국 최고 세션들이 참여하여 완성도 높은 데뷔 앨범을 탄생시켰다.


특히, 타이틀곡 '예전의 오늘'은 헤어진 연인들이 느끼는 그리움, 추억 등의 감정들을 담아낸 정통 발라드로 호소력 짙은 이우와 구구단 해빈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독보적인 감성으로 리스너들의 귓가를 사로잡는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이외에도 총 5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본인의 첫 데뷔 앨범인 만큼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녹여내는 등 모든 트랙에 본인의 모습을 담아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젤리피쉬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