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12.16 09:25 / 기사수정 2009.12.16 09:25
[엑스포츠뉴스=룩스 히어로센터,백종모 기자] 텍켄 크래쉬(Tekken crash) 리그 시즌3, 16강 C조에서 8강에 진출할 두 팀이 결정됐다.
'철권6 BR'로 진행되는 오뚜기 뿌셔뿌셔 텍켄 크래쉬 리그의 시즌3 5주차 경기가 문래동 룩스 히어로 센터에서 13일 낮 12시에 펼쳐졌다. B조 못지않은 '제2의 죽음의 조'로 지목된 16강 C조의 경기는 16일 오후 5시에 녹화 방송되었다.
죽음의 조 가운데서도 '수퍼스타(SUPER STAR)'는 빛났다. 수퍼스타 팀은 하루에 5승을 거둔 '말구(박일권/로우)'의 활약에 힘입어 손쉽게 8강에 진출했다. 이어서 '요술같은 솜씨' 팀이 최종전에서 '나락호프(주정중/머덕)'의 선봉 올킬 활약에 힘입어 8강에 합류했다.
1경기에서는, '핫이슈(Hot Issue)'와 '요술같은 솜씨'가 맞붙었다.
선봉대결에서 '핫이슈'의 '오직연습(조완호/니나)'이 '요술같은 솜씨'의 '나락호프(주정중/머덕)'를 2라운드의 대 역전으로 기세를 잡은 끝에, 3-0으로 제압했다. 그러나 텍켄 크래쉬 무대에 처음 출전한 '요술같은 솜씨'의 중견 '다살기(전지홍/스티브)'가 '오직연습'과 '뺑신영(김호성/밥)'을 잡아내며 2승을 올려 분위기를 역전시켰다. '핫이슈'는 대장 '아뚱(전지명/아스카)'이 3-2 접전 끝에 '다살기'를 끌어 내리며 경기를 마지막 세트까지 몰고 갔다. 하지만, '요술같은 솜씨'의 대장 '냉면성인(김제우/로져)'이 한 라운드씩 주고 받는 접전 끝에 '아뚱'을 3-2로 잡아냈다. 이로써 '요술같은 솜씨'가 먼저 승자전에 진출했다.
▲1경기에서 승리한 요술같은 솜씨 팀이 도발적인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2경기에서는 '수퍼스타'와 'DcF 비밀병기'가 맞붙었다.
2경기에서는 '수퍼스타'의 선봉 '말구'가 다시 살아났다. '말구'는 시즌2 우승의 주역이자 자신에게 두번의 패배를 안긴 숙적 '미스티(민정현/에디)'를 1경기에서 잡아낸 데이어, '초밥(구교훈/밥)'과 'Triple H(박민국/킹)'까지 잇달아 잡아내며 16강에서 또 다시 올킬을 기록했다. 'Dcf 비밀병기'는 에이스 '미스티'와 킹의 고수로 경험이 많은 'Triple H'가 모두 0-3으로 패한 것이 뼈아팠다. 떠오르는 밥의 고수 '초밥'이 '말구'를 라운드 스코어 2-1까지 몰아붙이며 기회를 잡았으나, 경험 부족 때문인지 결정적인 순간에 콤보 실수를 범하며 2-3으로 아쉽게 역전패했다.
▲2경기에서 올킬을 기록한 '말구'
승자전에서는 '수퍼스타'와 '요술같은 솜씨'가 맞붙었다.
승자전에서도 '말구'의 활약이 돋보였다. 말구는 요술같은 솜씨의 선봉인 '나락호프'와 중견 '다살기'를 모두 3-0으로 셧아웃 시켰다. 그러나 요술같은 솜씨의 대장 '냉면성인'과의 3세트 경기에서, 로져라는 캐릭터에 적응하지 못한듯 0-3으로 패하며 5승에서 연승행진을 멈췄다. 그러나 수퍼스타의 중견으로 등장한 '소용돌이(이상준/데빌진)'가 냉면성인을 접전 끝에 3-2로 잡아내며, C조에서 가장 먼저 팀의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최근 물오른 기량으로 관심을 받은 '썬칩(최선휘/브라이언)'은 다른 팀원들의 활약 속에 이날 등장하지 않았다.
▲경기를 마무리 지은 소용돌이 선수와, 수퍼스타 팀원들이 기뻐하고 있다.
패자전에서는 '핫이슈'의 선봉 '오직연습'의 활약이 눈부셨다. 텍켄 크래쉬 무대에서 니나라는 캐릭터로 맹활약 해온 '오직연습'은 특기인 '대륙횡단 콤보'를 자유자재로 구사, 'DcF 비밀병기'의 '미스티', '초밥', 'Triple H'를 모두 잡아내고 선봉 올킬을 기록했다. 오직연습은 3세트 'Triple H'와의 경기에서 라운드 스코어 1-2에 레이지 모드까지 몰린 상황에서 특기인 콤보와, 침착한 마무리로 고비를 벗어났다. 시즌2 우승의 주역 '미스티'가 속한 DcF 비밀병기는 예상 밖의 부진으로 조기 탈락했다.
▲패자전에서 올킬을 기록하며 팀을 최종전으로 이끈 오직연습 선수의 플레이 장면
최종전에서는, 1경기에서 맞붙었던 '핫이슈'와 '요술같은 솜씨' 다시 만났다.
요술같은 솜씨의 선봉 '나락호프'는 최종전에서 선봉 올킬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하지만 내용면에서는 3경기 모두 3-2까지 가는 접전으로, 결코 과정까지 순탄치는 않았다. 나락호프는 3경기 모두 1라운드를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그러나, 나락호프는 위기 상황에서 침착한 마무리를 보여주며 착실히 승수를 쌓은 끝에, 혼자서 최종전을 마무리 지으며 팀을 8강에 진출시켰다. 시즌1 우승의 주역 '뺑신영' 등 강력한 멤버 구성으로 주목을 모았던 '핫이슈'는 '요술같은 솜씨'를 넘지 못하며 결국 탈락하고 말았다.
▲나락호프 선수의 올킬로 팀의 8강 진출이 결정되자 요술같은 솜씨 팀원들이 기뻐하고 있다.
-오뚜기 뿌셔뿌셔 텍켄 크래쉬 리그 5주차, 16강 C조 경기결과
▼16강 C조 8강 진출
SUPER STAR (조 1위)
요술같은 솜씨 (조 2위)
▼탈락
DcF 비밀병기
Hot Issue
▼1경기 : Hot Issue 2 - 3 요술같은 솜씨
1set : 오직연습(조완호/니나) 3 - 0 나락호프(주정중/머덕)
▼2경기 : SUPER STAR 3 - 0 DcF 비밀병기
1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미스티(민정현/에디)
2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2 초밥(구교훈/밥)
3set : 말구(박일권/로우) 3 - 0 Triple H(박민국/킹)
▼승자전 : 요술같은 솜씨 1 - 3 SUPER STAR
1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0 - 3 말구(박일권/로우)
▼패자전 : Hot Issue 3 - 0 DcF 비밀병기
1set : 오직연습(조완호/니나) 3 - 1 미스티(민정현/에디)
2set : 오직연습(조완호/니나) 3 - 1 초밥(구교훈/밥)
3set : 오직연습(조완호/니나) 3 - 2 Triple H(박민국/킹)
▼최종전 : 요술같은 솜씨 3 - 0 Hot Issue
1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2 오직연습(조완호/니나)
2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2 뺑신영(김호성/밥)
3set : 나락호프(주정중/머덕) 3 - 2 아뚱(전지명/아스카)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