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2:34
연예

용준형, '정준영 논란 연루' 부인→참고인 조사→인정→하이라이트 탈퇴 [종합]

기사입력 2019.03.14 11:50 / 기사수정 2019.03.14 11:24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용준형이 '정준영 불법 영상'을 보지 않았다고 적극 부인 했다가 참고인 조사를 받은 후 이를 인정했다. 그리고 팀 탈퇴까지 직접 발표했다.

용준형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1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잘못된 공식입장으로 혼란을 빚으셨을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 전한다"며 "11일 SBS 8 뉴스 보도내용과 관련하여 용준형은 2015년 말 정준영과 술을 마신 다음날 1:1 대화방을 통해 서로의 안부를 물어보다가 불법 동영상을 찍었던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이후 1:1 대화방을 통해 공유받은 불법 동영상을 본 적이 있으며 이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를 주고받았다. 해당 내용은 13일 용준형의 참고인 조사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용준형은 본 사안의 심각함을 깨닫고 13일 참고인 조사를 성실하게 임하였으며, 과거 본인이 한 언행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 그리고 본인의 과거 행동에 대한 도덕적 해이가 심각했음을 깨닫고 깊게 반성하고 있다"며 "책임을 통감하여 그로 인한 그룹의 이미지 실추 및 2차 피해를 막고자 당사와의 협의 하에 2019년 3월 14일 자로 그룹 하이라이트를 탈퇴한다"고 용준형의 팀 탈퇴 소식을 전했다.

같은 시각, 용준형 또한 자신의 SNS에 직접 글을 남기며 탈퇴 소식을 알렸다. 그는 "요 며칠 저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을 멤버들과 모든 팬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저는 11일 SBS 8시 뉴스가 나온 직후 회사의 사실여부 확인 전화를 받았을 때 논점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제가 단톡방에 없었다는 내용만 전달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래서 회사 입장에서는 저의 편을 들어 공식 입장에서 보도 내용이 맞지 않다고 얘기를 하였으나, 제가 잘못 전달한 내용이었다"며 "그 때 동영상을 받은 적은 없지만, 다른 동영상을 받은 적 있다. 뿐만 아니라 거기에 대한 부적절한 대화도 했다. 이 모든 행동들이 너무나 부도덕한 행동들이었고, 제가 어리석었다"고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그는 "어제 저는 이 사안과 관련하여 참고인 조사를 받으러 다녀왔다. 참고인 조사를 받으면서 과거에 제가 어떤 대화들을 했는지 정확하게 보게 되었고, 부끄럽고 참담함을 금할 수 없었다"며 "단 한번도 몰카를 찍는다거나 그것을 유포한다거나 하는 등의 범법행위는 하지 않았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용준형은 "이 심각한 문제에 대해 묵인한 방관자였다"며 "저는 이 사안의 심각성을 깨닫고, 또 저로 인해 실망하셨을 팬분들과 멤버들에게 더 이상 피해가 가는 것을 원치 않아, 2019년 3월 14일자로 그룹 하이라이트에서 탈퇴를 하겠다. 반성하고, 또 반성하며 살겠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앞서 지난 11일 방송된 'SBS 8 뉴스'에서는 정준영이 지난 2015년부터 여성들과의 성관계를 불법 촬영해 유포했다고 보도했다. SBS 측이 공개한 카카오톡 대화 내용에서 정준영은 가수 용 모씨와 몰카 여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용준형도 몰카 사건에 연루된 인물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소속사 측은 "용준형은 그 어떠한 불법동영상 촬영 및 유포와 관련이 없다. 용준형은 정준영의 불법촬영 동영상이 공유되었던 그 어떤 채팅방에 있었던 적이 없다. 뿐만 아니라, 정준영와 그 어떤 단톡방에도 있었던 적이 없다고 확인했다"며 강력하게 부인하며 법적대응을 예고하기도 했다.

용준형 역시 직접 SNS에 글을 남기며 정준영의 몰카 논란과 관련이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하지만 이후 참고인 조사를 받은 용준형은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인정하고, 하이라이트에서 탈퇴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엑스포츠뉴스DB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