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0:23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 월드투어 시즌 2 오픈

기사입력 2009.08.26 10:15 / 기사수정 2009.08.26 10:1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26일, ㈜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Inc.)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피파 온라인 2)’에서 월드투어 시즌 2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월드투어는 게이머들끼리 대결하는 멀티플레이 모드 중 하나로, 경기 결과 데이터를 반영한 점수로 전체 순위를 결정한다.

피파 온라인 2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게임 실력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대전 방식으로 평가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새롭게 선보인 월드투어 시즌 2는 게이머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한층 높인 버전이다. 우선 랭킹을 결정하는 점수 계산법이 변경됐다.

기존 월드투어가 경기 결과에 따라 실시간으로 스코어가 변동되었다면, 새로운 버전은 게이머들의 레벨과 능력 치를 감안한 상대 점수를 적용해 주 단위로 순위를 결정한다.

점수는 본인의 월드 투어 점수, 상대 유저의 월드 투어 점수, 골득실 차, 경기의 승/패 여부에 따라 차등적으로 획득 또는 감소하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특징은 상위 랭커들을 위한 혜택이다. 우선 월드투어 전체 순위 상위 50명은 금색, 200위까지는 은색, 1000위까지 동색으로 표시해 다른 이용자들과 차별성을 두었다.

또한, 상위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경우 모든 선수들의 체력 및 컨디션이 회복되고 경험치가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 부여된다.

아울러 대기실에서 일방적으로 퇴장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게임을 종료하는 이용자는 불이익을 받게 되며, 매주 수요일 오전 5시부터 7시에는 점수 산정 및 주간 랭킹 최신 화를 위해 월드투어 접속이 제한된다.

네오위즈게임즈 피파사업팀 류상수 팀장은 "월드투어는 게임 이용자들의 실력을 객관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중요 콘텐츠로 피파 온라인 2를 대표하는 게임 모드다."라며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새롭게 선보인 월드투어 시즌 2와 같이 실제 축구 이상의 재미를 제공하는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월드투어 시즌 2와 게임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피파 온라인 2 공식 홈페이지(www.eafifa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