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8:27
스포츠

UEFA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확정

기사입력 2005.08.26 10:24 / 기사수정 2005.08.26 10:24

강동우 기자

드디어 2005~2006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의 조추첨 결과가 나왔다. 이번 조추첨식은 25일 오후11시 (한국시각) 부터 모나코에서 치뤄졌다.

조추첨 결과는 다음과 같다.

Group A : 바이에른 뮌헨 , 유벤투스 , 클럽 브뤼헤 , 라피드 비엔나 (오스트리아)

Group B : 아스날 , 아약스 , 스파르타 (체코) , 툰 (스위스)

Group C : 바르셀로나 , 파나티나이코스 (그리스) , 브레멘 , 우디네제

Group D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비야레알 , 릴 (프랑스) , 벤피카 (포르투갈)

Group E : AC 밀란 ,  PSV 아인트호벤 , 샬케 04 (독일) , 페네르바흐체 (터키)

Group F: 레알 마드리드 , 올림피크 리옹 ,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 로젠보리 (노르웨이)

Group G : 리버풀 , 첼시 , 안더레흐트 (벨기에) , 레알 베티스 (스페인)

Group H : 인테르 밀란 , FC 포르투 ,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 아트메디아 (슬로바키아)


2강을 쉽사리 예측할 수 있는 조가 있는가 하면 쉽사리 16강 팀을 예측하기 힘든 이른바 '죽음의 조' 가 운명의 장난으로 편성되는 바람에 여느때 못지않은 흥미로운 챔피언스리그가 되리라는 예상이다.

A조는 이른바 빅클럽인 바이에른 뮌헨과 유벤투스의 뚜렷한 강세가 예상되는 조편성으로 클럽 브뤼헤와 라피드 비엔나는 상대적으로 약체로 분류되어 16강 진출팀을 예측 하는것은 어렵지 않다.

B조는 1번시드를 받은 아스날을 1강으로 예측할 수 있고 남은 한 자리를 놓고 아약스 , 스파르타 , 툰이 치열하게 다툴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이번시즌 요한 크루이프 실드에서 항상 약한 모습을 보여왔던 PSV에 2-1로 이긴 네덜란드의 전통적인 명문 아약스가 한발 더 앞서있는 모습이다.


C조는 지난시즌 폭팔적인 페이스를 보여줬던 '재건된 명문' FC 바르셀로나가 16강에 가장 근접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남은 한자리를 놓고 파나티나이코스 , 04~05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에 올랐으나 리옹에게 대패하면서 망신을 당한 브레멘 ,  세리에A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챔피언스리그에 안착한 우디네제가 치열한 다툼을 할것으로 예상된다.

D조는 박지성이 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6강 티켓의 가장 유력한 후보로 보이는 가운데 '노란잠수함' 비야레알과 , 르샹피오나에서 지난시즌 뛰어난 성적으로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릴 , 포르투갈 명문 벤피카가 한 자리를 두고 다툴것으로 예상된다.

E조는 이탈리아 명문 AC 밀란이 가장 눈에띄는 가운데 04~05 챔피언스리그에서 4강에 진출해 밀란과 좋은 경기를 펼쳤던 PSV 아인트호벤 , 상대적으로 과소평가된 면이 없지않은 독일의 샬케04 , 죽음의 원정으로 손꼽히는 대단한 홈관중 열기를 가지고 있는 터키의 페네르바흐체가 치열하게 경쟁할듯 하다.

F조는 호화군단 레알마드리드와 에시앙을 이적시킴에도 여전히 강호로 꼽히는 올림피크 리옹이 2강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와 로젠보리 (노르웨이) 가 이변을 노릴듯 하다.

G조는 축구팬들이 '혹시나?' 했던 조편성이 '실제로'  실현되는 바람에 많은 흥미를 끌게 되었다. 지난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5위를 기록하는 바람에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하고도 05~06 챔피언스리그에서는 UEFA의 배려로 겨우 1차예선부터 참가해 차근차근 올라온 리버풀과 최근 '로만 제국' 이라고 일컬어지는 갑부구단 첼시가 만난것이다. 이 두팀은 04~05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맞붙은 적이 있던터라 더욱더 흥미롭다. 당시 대결에서는 리버풀이 승리해서 결승전에 진출했었다.

안더레흐트 (벨기에) , 레알 베티스 (스페인) 등 만만치 않은 전력의 두팀도 이 두거함을 맞아 어떠한 경기를 펼치게 될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H조는 인테르 밀란과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경험이 있는 FC 포르투가 유력한 16강 후보로 꼽히는 가운데 2차예선에서 스코틀랜드 명문 셀틱을 꺽고 3차예선에서 파르티잔 (세르비아-몬테네그로)마저 꺽고 올라온 아트메디아(슬로바키아)와 셀틱과 함께 스코틀랜드에서 손꼽히는 강팀인 레인저스가 예상을 뒤엎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2005~2006 UEFA 챔피언스리그는 9월14일 , 15일부터 본선 1차전이 시작되며 각조 1,2위팀은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되고  조 3위팀은 UEFA컵 32강전에 참가하게 된다.



강동우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