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15:23
게임

모바일게임 '문질러', 플래시 애니메이션도 인기 폭발

기사입력 2009.08.24 10:48 / 기사수정 2009.08.24 10:48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참신한 게임 방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게임 '문질러'가 게임에 이어 독특한 홍보 동영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문질러'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7월 말부터 '문질러'의 홍보를 위해 코믹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전격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홍스구락부'의 유명 플래시 작가 조문홍 씨가 제작한 이 플래시 애니메이션은 1분 30초 분량으로, 현재 케이블 TV, 주요 포털 사이트,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홍스구락부 사이트 등에 대거 노출되며 화제를 낳고 있다. 이 동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특유의 코믹한 표현과 연출에 호평하면서 개개인의 블로그, 미니홈피 등에 빠르게 전파하고 있다.

게임빌은 '문질러'의 독특한 게임 성을 장황한 문구 대신 유쾌한 콘텐츠로 표현하고 그 느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국내 최초 대전 모드 방식의 게임 모드를 아버지와 아들이 대전하는 스토리로 엮어 게임의 특징과 재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큰 웃음을 주고 있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김진영 과장은 "게임의 묘미와 영상의 재미가 최적의 조화를 이루어 유저들이 동영상 다시 보기를 계속하고 있다. 앞으로 개학 시즌을 맞이하여 매스 미디어 광고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유저 간의 입소문을 증대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 국내 특허로 정식 등록된 '문질러'는 세계 최초로 휴대폰 키 패드를 문지르며 플레이 하는 독특한 조작 방식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게임빌 특유의 순수 창작 모바일게임이다.

일반 폰과 터치 폰의 두 가지 버전이 동시에 출시되어 두 가지 손맛을 제공하고 있는 이 게임은 8개의 미니 게임으로 구성된 미니 게임 합본으로,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와 사운드는 물론, 'CPU와의 VS 대전 방식','짬뽕 모드' 등 신선한 기능들을 대거 탑재하여 기존 미니 게임과 차별성을 둔 색다른 재미로 출시 초반부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게임은 아래 경로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정보이용료는 3,000원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빌 홈페이지(www.gamevil.com)를 참고하면 된다.

 

* '문질러' 다운로드 경로

● 555 + NATE/SHOW/OZ ▷ 문질러

● SKT : NATE ▷ 게임 ▷ 아케이드 ▷ 문질러

● KT  : SHOW ▷ 게임 ▷ 아케이드 ▷ 문질러

● LGT : OZ ▷ 게임 ▷ 아케이드 ▷ 문질러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