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13:53
연예

[쥬크박스] "있는 그대로 빛나"…'독보적 걸크러쉬' 보아가 외치는 당당한 '우먼'

기사입력 2018.10.24 16:5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걸크러쉬의 아이콘' 보아가 당당한 여성을 노래했다.

보아는 24일 오후 6시 아홉 번째 정규 앨범 '우먼'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앞서 진행되 쇼케이스에서 보아는 "다양한 여성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계획했다"고 이번 앨범을 소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보아의 자작곡 4곡을 비롯해 PB R&B,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신스팝, R&B 퓨쳐베이스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 10곡이 수록되어있다.

타이틀곡 '우먼'은 경쾌한 신스사운드와 보아의 보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팝 댄스곡으로 이번 앨범의 주제를 가장 잘 표현한 곡이다. 특히 보아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담았다.

'비교는 No/ 있는 그대로 빛나 충분히 아름다워' '진정한 Woman/ 나 다운걸 원해? 그럼 널 보여줘' '이젠 알아 진짜 필요한 그것/ 내면이 강한 멋진 나인걸'이라는 가사에는 주변 시선과 관습에 얽매이지 말고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길 원하는 보아의 당당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 역시 이와 흐름을 같이한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뮤직비디오에 다양한 인종, 연령의 여성들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우먼'이라는 단어가 모든 여성을 지칭한다는 점에서 다양한 여성상을 보여주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보아 역시 다양한 콘셉트의 의상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해석하며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틀에 박힌 아름다움에 갇히지 않고 자신이 잘하는 것을 보여주겠다는 보아의 의지를 찾아볼 수 있다. 

한편, 보아는 26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우먼' 뮤직비디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