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8:50
경제

금강변 최초 단지 내 레인 수영장 갖춘 단지 나온다

기사입력 2018.10.24 14:02 / 기사수정 2018.10.24 14:17

강영화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연 기자]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대전 대덕구 금강변 일대에 입주민을 위한 단지 내 수영장을 갖춘 단지가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근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레인 수영장을 갖춘 단지다.
 
옛 남한제지 부지(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100-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 수영장을 설치할 계획이다. 호텔, 리조트나 강남권에 들어선 고급 주거단지에서만 찾아볼 수 있었던 커뮤니티 시설이다.
 
수영장 시설은 25m 레인을 갖춘다. 대부분의 단지 내 수영장을 갖춘 곳이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수준에 머물러 있는 것을 생각해보면,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의 수영장은 입주민들의 건강과 여가를 생각한 시설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이밖에도 사우나, 스크린골프연습장, 탁구장 등 체육시설을 비롯한 자녀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일 계획이다.
 
㈜동일스위트가 옛 남한제지 부지에 선보이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지하 2층 ~ 지상 최고 43층, 12개 동 규모로 총 1757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 도시정비사업,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연이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약 6,0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설 전망으로 대전 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는 금강변이 맞닿아 금강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다. 또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신탄진체육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단지는 대지면적의 43.94%를 조경면적으로 조성할 예정이어서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 아파트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교통편도 편리하다. 특히 세종시와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경부도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예정). 신탄진~세종간도로 등이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앞에는 신탄진용정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대전 대청중학교, 신탄진고등학교, 대전 이문고등학교,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등의 교육 시설이 근거리에 있다. 또한 인근에는 대전보훈병원, 신탄진시장, 하나로마트, 신탄진우체국, 대덕문화체육관, 덕암축구센터, 덕암야구장 등의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자리해 이를 손쉽게 누릴 수 있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대덕구 대청로 45(신탄진용정초등학교 옆) 현장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강영화 기자 zerofir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