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1:23
연예

아이콘, '이별길' 2차 티저 공개 "가장 벅차게 슬픈 노래"

기사입력 2018.09.24 16:55 / 기사수정 2018.09.24 16:56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그룹 아이콘이 진환, 동혁에 이어 비아이와 준회의 '이별길' 티저를 공개했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는 오후 4시 공식 블로그에 아이콘 새 미니앨범 'NEW KIDS : THE FINAL'의 타이틀곡 '이별길(GOODBYE ROAD)' 내레이션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영화 속 한장면처럼 '이별길' 가사를 처음 공개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이번에는 비아이, 준회의 내레이션을 앞세웠다.

비아이는 부둣가를 거닐면서 "지나간 기억 속에 산다는 건 그 얼마나 무기력한 외로움일까"라고 담담하게 말했고, 준회는 "너무 쉽게 또 한 사람과 남이 됐다. 고작 이별하기 위해 널 사랑한 건 아닌데"고 차분한 목소리로 '이별길' 가사를 직접 전했다.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길에 대한 노래다. 오케스트라 세션과 어쿠스틱 기타의 절묘한 조화가 쓸쓸한 가을 감성을 표현하고, 애절한 현악기와 대비되는 비트감을 살렸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이별길'은 올해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쓴 '사랑을 했다'와 마지막까지 타이틀 경쟁을 펼쳤던 노래다. 가을의 계절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곡으로,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왔다.

아이콘은 가을 분위기를 머금은 '이별길'을 통해 이별의 쓸쓸한 감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별길'을 작사·작곡한 비아이는 "가사가 서정적이고 분위기가 이전 타이틀곡과는 다르다. 그저 아이콘이 들려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노래를 들려주고 싶었다"며 "'꽃길'이라는 단어의 반대말을 찾다가 '이별길'이라는 단어가 떠올랐다"고 밝혔다.

이날 비아이와 함께 내레이션 영상의 주인공인 준회는 "'이별길'은 이제껏 했던 노래 중 가장 벅차게 슬픈 노래"라고 곡을 설명했다.

오는 10월 1일 발매되는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에는 '이별길' 뿐만 아니라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수록된다.

아이콘은 새 앨범 컴백 준비와 함께 일본투어, 아시아투어를 병행하며 국내외에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타이베이에서 'iKON 2018 CONTINUE TOUR'을 개최하고 현지 팬들을 만났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