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킨,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 구성으로 차별화 “매출 고공행진”
매콤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인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 스푼떡볶이 선보여 인기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단일 메뉴로 승부하던 시대는 지났다. 늘 새롭고 특색 있는 것을 원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변화를 꾀하고 있다. SNS상에서는 치킨 메뉴뿐만 아니라 메인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들이 이목을 끌고 있다.
㈜다울에프앤비의 치킨 브랜드 ‘호치킨’ 역시 다양한 프리미엄 토핑 및 사이드 메뉴를 구성하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에서도 떡볶이는 치킨 식탁의 풍족함을 더하며 높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한 번 먹으면 계속 찾게 된다는 중독성 있는 맛을 구현해 입소문을 타고 SNS상에서 주목받고 있는 것. 실제로 판매량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해 대비 1년여 만에 2배 이상 판매량이 급증했다.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떠먹는 떡볶이 ‘스푼떡볶이’는 사이드 메뉴로 쫄깃한 떡과 어묵, 쫄면이 함께 들어가 이전에 맛볼 수 없는 이색적인 떡볶이 맛을 구현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치킨과 함께 곁들이면 맛은 더욱 배가 된다.
또한 호치킨은 대만우유튀김부터 속닭만두, 모듬튀김, 버터갈릭소스를 더한 감자튀김은 물론 어묵탕, 먹태, 샐러드까지 고객 취향에 맞게 취사선택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여기서 새로운 점은 사이드 메뉴가 양이 많은 고객을 위해 떡볶이를 토핑으로도 선택 가능하다는 것이다. 토핑은 사이드 보단 양이 적지만 치킨과 함께 실속 있게 먹을 수 있어 홀에서 인기다.
관계자는 “최근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고개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해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스푼떡볶이는 고소한 치킨과의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해 사이드 메뉴를 맛보기 위해 호치킨을 찾은 이들이 있을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물론 타 브랜드에서도 사이드 메뉴로 선보일 정도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이색적인 프리미엄 사이드 메뉴를 개발해 다양한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호치킨은 ‘좋은 사람이 좋은 재료를 사용해 좋은 마음으로 조리한 치킨’이라는 슬로건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메뉴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프랜차이즈(치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또한 신규 가맹점을 위한 프로모션도 실시, 신규 계약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선착순 8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최고급 오븐기(라치오날)를 200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 가맹 지원 행사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가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다울에프앤비 본사에서 열리는 창업 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