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09.07.11 22:06 / 기사수정 2009.07.11 22:06
[엑스포츠뉴스=변성재 기자] 11일 토요일 오후, 12일 도쿄 디파아리아케에서 열리는 '그라첸' 제2장에 참가하는 한국인 파이터 5인이 김해공항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했다.
이번 그라첸 대회의 맏형으로 '난타대장' 허민석, '본 크라셔' 이둘희, 'I'm 그래플러' 이형석등 한국인 파이터 5인이 12일 일본 도쿄에 있는 도쿄 디파 아리아케에서 열리는 '그라첸' 제2장에 참가한다.
그라첸은 '前 K-1 Heros 슈퍼 바이져' 마에다 아키라(한국명 고일명)가 대표로 있는 '아웃 사이더'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단체이다.
일본 격투기에는 실제로 어두운 과거, 즉 불량배 출신의 실력파 파이터들이 유난히 많다. 현 K-1 일본인 파이터 아마다 히로미, 일본 메이저 종합 격투기 단체 드림에 참가한 바 있는 '쌈꾼' 타카야 히로유키가 대표적인 불량배 출신 파이터이다.
'그라첸'이 아직 기회를 얻지 못한 실력파 파이터들의 등용문으로 평가받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번 그라첸 대회의 맏형 '난타대장' 허민석은 "이번 나는 반드시 챔피언 벨트를 두르고 한국에 귀국하겠다. 나를 포함한 모든 한국인 파이터 5인에게 많은 성원을 부탁하며, 이어 일본 열도에 한국 격투 파이터가 강하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돌아오겠다.'라며 밝혔다.
이외에도 발표 미정의 한국인 파이터 2인이 참가한다. 대구 MMA 아카데미 소속의 신예 파이터 문제훈, 백우연이 참가해 5대 5 한국: 일본 대항전에 맞서 싸운다.
도쿄 디파 아리아케 '그라첸' 제2장
CMA JAPAN & KOREA/DEEP 'GRACHAN II'
▼ CMA KPW 킥 페더급 타이틀 매치 킥 룰 67kg계약 3분 5R
요코야마 신고(Crazy Wolf) VS TAICHI(크레이지)
▼ CMA KPW MMA 무차별급 타이틀 매치 MMA룰 무차별 계약 5분2R
마츠이 다이지로우(프리) VS 허민석(한국/CMA KOREA/동천백산)
▼ MMA룰 5분 2R
나카니시 요시유키(PRB) VS 미정
▼ 일본 VS 한국 대항전 MMA룰 무차별 계약 5분 2R
오리하시 켄(CORE) VS 이둘희 (한국/CMA KOREA/대구 MMA아카데미)
▼ 일본 VS 한국 대항전 MMA룰 70kg급 계약 5분 2R
카네나리 요시카즈(CMA전) VS 이형석 (CMA KOREA/대구 MMA아카데미)
▼ 일본 VS 한국 대항전 MMA룰 65kg급 계약 5분 2R
사쿠라이 메이지(BLUE DOG GYM) VS 문제훈 (한국/CMA KOREA/대구MMA아카데미)
▼ 일본 VS 한국 대항전 MMA룰 77kg급 계약 5분 2R
시라이 슈이치(BLUE DOG GYM) VS 백우연 (한국/CMA KOREA/대구MMA아카데미)
▼ MMA룰 65kg급 계약 3분 2R
KZ(시부야 도장) VS 타지마 나오키(CORE)
▼ MMA룰 70kg급 계약 3분 2R
하라다 요시키(마하 도장) VS 카시와구라 야스후미(프리)
▼ MMA룰 70kg급 계약 3분 2R
치시마 히로아키(마하 도장) VS 미정
[사진=출국하는 파이터 ⓒ변광재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