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창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창업 아이템 또한 경쟁력을 갖춰야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이 가운데, 독서실창업과 스터디카페창업을 결합한 형태의 신개념 스터디센터창업은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업종 중 하나다.
그러나 똑같은 업종이라도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아이템이 중요한 상황에서, 다양한 스터디센터 브랜드 중 ‘그루스터디센터’가 프리미엄독서실과 카페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공간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그루스터디센터는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강성태가 런칭한 프랜차이즈로,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되는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제대로 공부 할 수 있는 방법과 공간이 필요하다는 고민을 시작으로, 단순히 공부할 공간을 제공하는 독서실, 카페의 개념에서 나아가 아닌 ‘공부의 올바른 방향을 잡아주는 공간’을 만들자는 신념으로 런칭됐다.
실제로 그루스터디센터는 공신 닷컴과 강성태라는 신뢰할 수 있는 교육콘텐츠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공부가 습관이 되는 공부일기 체크, 공신 영단어 집중공략, 공신 공부법 강좌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는 “이외에도 MBTI의 하나인 애니어그램 상담 프로그램, 스스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실시간 문제풀이 어플 QANDA(콴다), 친환경 자재와 스칸디아모스를 사용한 독서실과 카페가 결합한 최적화된 인테리어 공간, 학습효과를 향상시키고 피로감을 최소화하는 시디즈 제품을 적용하여 고객 만족 100%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나 예비 창업주 모두가 차별화된 경쟁력을 느낄 수 있는 스터디카페 창업 아이템으로 프리미엄독서실의 새 패러다임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그루스터디센터는 현재 런칭 기념 BIG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가맹점 10호점까지 로열티 전액 면제라는 특별한 프로모션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