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2:36
연예

[엑's 이슈] 웹드 영향력x세븐틴 화력…'에이틴' 음원 1위 쾌거

기사입력 2018.08.14 10:35 / 기사수정 2018.08.14 10:35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웹드라마 '에이틴'이 10대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여기에 보이그룹 세븐틴이 OST로 힘을 보탰다. 이 시너지 효과는 놀라운 결과로 나타났다. 

세븐틴은 13일 오후 6시 웹드라마 '에이틴' OST 'A-TEEN(에이-틴)'을 발매했다. 

이 곡은 발매 직후부터 좋은 반응을 얻더니, 14일 오전 7시 기준으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후 레드벨벳의 신곡 'POWER UP'에 밀려 2위로 내려가긴 했지만,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이뤄낸 결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에이틴'은 18세를 맞이한 고등학생들의 연애와 일상을 다룬 10대 공감 로맨스를 담아내며 높은 유튜브 조회 수로 꾸준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웹드라마다. 특히 하루만에 100만뷰를 기록하는 등 이례적인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상황. 


또 신예은, 이나은, 김동희, 김수현, 류의현, 신승호 등 훈훈한 비주얼의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10대 사이에서 큰 팬덤을 형성하기도 했다. 

웹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덩달아 주목받은 세 번째 OST 'A-TEEN(에이-틴)'은 힙합 기반의 팝 장르 곡으로 조슈아, 우지, 호시, 버논, 디노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또 18세의 풋풋한 감성을 세련되게 담아냈다.

웹드라마의 콘셉트와 세븐틴의 노래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면서 음원차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풀이된다.

won@xportsnews.com / 사진=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에이틴, 엑스포츠뉴스DB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