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14:46
경제

'암기왕닷컴'이 전하는…속독법과 암기법으로 시간대비 공부효율 늘리는 방법

기사입력 2018.07.02 16:43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더위가 찾아왔다. 더위에 몸도 마음도 지친 학생들이지만, 방학이라고 마음 놓고 쉴 수도 없는 노릇.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2학기 성적 향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짧은 여름방학을 누구보다 잘 보내고, 역전의 발판으로 삼기 위해서는 시간대비 공부효율을 높여야 한다. 무작정 책상 앞에 오래 앉아있는 것이 상책이 아니다. 짧게 앉아있더라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야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독서실 혹은 가정에서 개인학습시 ‘암기’를 하게 된다. 배운 내용을 이해하고 암기해야 시험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리 잘 배웠다고 한들 자신의 것으로 암기하여 습득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그러나 슬프게도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것이 암기이다.

중요한 만큼 어려운 암기는 무작정 외운다고 되지 않는다. 암기 잘하는 법을 익혀서 적용해야 진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고, 이게 바로 시간대비 공부효율이 높아지는 길이다. 이에 ‘속독법’을 익히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한번 익혀 두면 당장 학창시절 성적을 올리는 것뿐 아니라 성인이 되어서도 유용하니 시간을 투자해볼 만하다.

암기왕닷컴 이종원 원장은 “제대로 된 속독법을 익히면 책의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엉덩이를 떼지 않고 단숨에 읽기가 가능하고, 이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며 “모범생들이 흔히 말하는 교과서 위주로 여러 번 읽으며 공부했다는 것이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학교공부 따라가기도 바쁜데 속독을 따로 배울 시간이 있을까’라고 되묻는 이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잘못된 방법으로 오랜 시간을 투자하는 것보다, 제대로 된 공부법을 익히고 효율성 있게 공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학생에게 이로운 길이다. 속독법은 빠른 시간에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여 책 빨리 읽는법, 내용을 읽고 맥락, 줄거리, 핵심을 파악하는 기술을 알려준다. 가히 공부법의 A to Z 라고 할 수 있다.

속독과 암기법 교육 전문 ‘암기왕닷컴’ 속독학원에는 방학 기간 중에 속독법을 익힐 수 있는 3주 완성과정과 학기 중 5개월 완성과정 수업이 준비되어 있다. 강의를 통해 정독능력을 5배에서 최고 10배까지 향상시킬 수 있고, 이후에는 교과서 10번 정독, 주요 과목 암기법을 학습시켜 익힌 속독법을 실제 자기주도학습에 적용하는 법을 알려준다.

수업은 초,중,고 생이면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며 거리가 멀어 수강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암기법 인터넷 강의도 마련해 두었다. 학습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암기왕닷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