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휴가철이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름 휴가 계획에 설레는 요즘, 아직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강원도 강릉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여러 국내 여행지 중 강원도 강릉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여름 휴가지다.
강릉은 시원한 바다는 물론, 푸른 산과 함께 다양한 축제와 영화제가 열리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다. 강릉 가볼 만한 곳으로는 자연의 보고로 불리고 있는 순포습지와 바다열차가 다니는 풍호마을 등이 있다. 이 중 풍호마을은 매년 연꽃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경치가 아름다워 신라시대 때에는 화랑들이 이곳에서 시를 읊으며 놀았다는 말이 전해질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강릉에는 여러 여행지와 함께 뛰어난 맛집들이 있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이기도 하다. 특히, 강릉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는 ‘강원 한우프라자’는 우수한 맛과 품질 좋은 식재료를 사용하여 강릉시에서 모범음식점, 친절음식점으로 선정될 만큼 믿을 수 있는 강릉 고깃집이다.
강릉시 교통광장로에 위치한 강원 한우프라자는 축협에서 바로 들어온 신선한 1++ 한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최상의 맛과 퀄리티를 자랑한다. 축협과의 제휴를 통해 더 저렴한 가격에 최상급의 고기를 맛볼 수 있어 이 곳을 찾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는 ‘솔잎불고기전골’로 강릉을 대표하는 솔잎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상쾌한 향이 일품인 솔잎은 고혈압과 탈모, 관절염과 피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고기의 잡내를 잡아주고 음식의 풍미를 더해줘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솔잎불고기전골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우설렁탕, 한우도가니탕, 한우갈비탕, 육회비빔밥 등이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별 한우 구이도 즐길 수 있어 가족외식, 회식, 상견례, 모임장소 등으로 손색이 없다. 또한, 매장 1층에는 정육 시설을 완비하여 싱싱한 최고급 한우선물세트를 직접 구매할 수도 있어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
강원 한우프라자 관계자는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일반 고기가 아닌 최고의 품질을 가진 고기를 손님들께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조금이나마 저렴한 가격에 최상급의 한우를 드실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