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애플의 4인치 보급형 단말기 아이폰SE 후속작 아이폰SE2가 조만간 출시할 전망이다. 아이폰SE2는 4.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보급형 아이폰 가운데 처음으로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아이폰7부터 사라진 이어폰 단자가 부활한다.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애플이 플래그십 모델에서는 헤드폰 잭을 제거하지만, SE와 같은 중 저가형 모델에서는 헤드폰 잭을 유지하려는 전략으로 돌아선 것으로 보인다.” 고 말했다.
이에 회원 수 42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사이트 ‘폰의달인’ 은 아이폰SE2 출시일 전 아이폰 시리즈를 대상으로 구매 혜택 강화 및 특가할인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8, 8플러스, 아이폰X 구매 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에어팟을 지급하며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에어팟은 시중에서 구매 시 약 2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다. 기존 번호이동 가입자에게만 지급되었던 에어팟은 기기변경 가입자도 제공하면서 가입유형 상관없이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강화했다.
더불어 아이폰6S, 아이폰SE 모델을 대상으로 추가할인을 진행한다. 아이폰6S는 4만 원대, 아이폰SE는 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재고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