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6:09
연예

[쥬크박스] 논란 떨치고 감동으로…조현아, 애절·호소력 극대화한 '그대 떠난 뒤'

기사입력 2018.04.18 18:00 / 기사수정 2018.04.18 09:46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감성 여왕'이란 수식어에 걸맞는 솔로 데뷔곡을 들고 나왔다.

18일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첫번째 솔로 싱글 앨범 ‘그대 떠난 뒤’가 오늘 18일 오후 6시 발매됐다.

조현아의 솔로 데뷔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는 사랑하는 사람이 떠난 뒤에야 비로소 느끼게 되는 시리고 아픈 감정들을 조현아만의 감성으로 담아낸 곡이다. 발라드 퀸이라 불렸던 조현아는 이 노래를 통해 다시 한번 그 위엄을 증명해냈다.

담담하고 절제된 목소리로 이야기를 시작하는 ‘그대 떠난 뒤’는 곡의 진행과 함께 점점 웅장해지는 편곡과 조현아의 짙은 호소력으로 대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줬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최태준이 출연해 짙은 슬픔을 표현해냈다. 의미심장하고 어두운 내용의 뮤직비디오는 조현아의 애절한 감성과 잘 조화를 이뤄 슬픔을 극대화시켰다.

특히 "사랑은 행복이 아닌 슬픔인 걸/이제서야 알았어요 그대가 떠난 뒤", "상처는 결국 아물지만 추억은 그렇지가 않네요/아직까지 내 마음에는 그대의 향기로 가득한데" 등의 절절한 가사 역시 깊은 인상을 남긴다.

앞서 조현아는 채진과의 사생활 영상 유출 등으로 곤욕을 치렀지만, 더 완벽한 음악을 선사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won@xportsnews.com / 사진='그대 떠난 뒤'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