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2 07:38
경제

봄철 유아, 소아, 성인 아토피 피부 관리, ‘플라스마’ 홈케어로 해결

기사입력 2018.04.09 16:4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건조한 봄철, 환절기를 맞아 미세먼지가 기승인 가운데 아토피 피부염 관리도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변덕스러운 대기 역시 미세먼지로 악화되기 쉬운 날이 많아 피부건강을 위협하는 한 편, 피부 가려움증이 더욱 심해지기 쉽다.  
 
증상이 심한 성인 아토피 환자 중에는 대인기피증까지 생겨 학업을 중단하거나 직장을 그만두는 사례도 종종 생긴다. 일상 및 사회생활에 지장을 주는 만큼 더욱 곤혹스러운 아토피의 원인은 무엇일까.

유소아나 성인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은 정확히 규명되지 않았다. 피부가 약한 상태에서 포도상구균 등의 세균 감염이나 화학세제, 플라스틱 용품과 같은 인체 유해물질과의 접촉이 아토피를 유발한다고 여겨지기도 한다. 

이 가운데 효율적인 아토피 관리를 위해 ‘플라스마’(플라즈마) 홈케어가 주목 받고 있다. 플라스마(플라즈마)란 초고온에서 음전하를 가진 전자와 양전하를 띤 이온으로 분리된 기체상태를 말한다. 일상 가운데 형광등 불빛, 오로라, 번개 등을 통해서도 ‘플라스마’(플라즈마)를 만나볼 수 있다. 플라스마(플라즈마) 빛은 피부 친수성(親水性)을 높이고 피부에 침투해 여드름 균이나 아토피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진 황색포도상구균의 세포막을 파괴해 이를 사멸한다. 

플라스마(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한 홈케어 피부관리기 ‘플라베네’(PLABENE)는 하루 5분에서 10분으로 지속적인 사용으로 피부 보습관리와 여드름 균 등 각종 균 살균에 도움을 준다. 

강남 일대 고급 에스테틱 등에서도 쓰이며 화제가 된 플라스마(플라즈마) 홈케어 피부관리기 ‘플라베네’(PLABENE)는 아토피안심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확인되었다. 각질, 피지, 자극으로 인한 트러블 케어와 모공 속 노폐물 세정력 효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등 각종 다양한 피부고민에 대한 홈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