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8:50
스포츠

'힘찬 첫 걸음' 이승엽야구장학재단, 8일 공식 출범

기사입력 2018.04.09 13:05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이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은 지난 8일 대구 수성구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대구·경북지역 야구 꿈나무 및 학부모 1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의 소중한 꿈이 꺾이지 않고 오랫동안 간직되며 그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장학재단은 이승엽 이사장이 출연한 재단자금 뿐만 아니라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만큼 단 1원도 허투루 쓰여지지 않도록 투명하고 정직하게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승엽야구장학재단 출범식은 (1)참석자들을 위한 오프닝 공연  ​(2)개회선언  (3)국민의례  (4)이승엽이사장소개영상  (5)이사장인사말  (6)재단CI공개  (7)재단 5대목적사업발표  (8)박찬호후원금전달  (9)대구경북리틀야구연맹 후원금전달 (10)장학금전달  (11)유소년야구선수들 Q&A(12)기념촬영 및 기념품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재단 5대 목적사업들은 ▲유소년장학사업 ▲유소년야구대회개최(엘리트, 리틀야구) ▲찾아가는 야구교실 ▲야구캠프 ▲사랑나눔봉사활동 등이다.

이승엽 이사장은 "제가 사랑하고 곁에 두고 싶었던 야구와 이별하게 되었다. 선수로 뛰면서 소중한 추억이 많은데 다시 돌아갈 수 없다는 게 너무나 아쉽다. 저는 선수로 돌아갈 수 없지만 여러분들께서 저를 대신해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자기 자신이 만족하는 선수가 아닌 남들이 인정해주는 선수가 되어야 한다"고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은 이날 출범식을 통해 받은 쌀화환을 대구지역의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이승엽야구장학재단 제공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