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7 04:43
연예

[쥬크박스] "싱글 3연작 포문"…'홀로서기' 효린의 첫걸음 '내일할래'

기사입력 2018.02.06 18:00 / 기사수정 2018.02.06 16:09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효린의 신곡 '내일할래'가 베일을 벗었다.

효린의 싱글 3연작 'SET UP TIME'의 1st 프로젝트 타이틀곡 '내일할래(To Do List)'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3연작 프로젝트의 그 포문을 여는 첫 번째 싱글 '내일할래'는 효린이 처음으로 직접 프로듀싱한 노래로, 사랑했던 사람을 마음속에서 떠나보내지 못하고 이별을 미루는 게 습관이 돼버린 한 여자의 상황을 그린 어쿠스틱 팝 발라드곡이다. 

효린은 이번 첫 번째 싱글을 통해 그동안 보여줬던 화려함을 잠시 벗고 어쿠스틱하고 고독한 느낌을 주기 위해 기타와 베이스 두 가지의 악기 위 자신의 보이스를 감성적으로 얹어 심플하면서도 아름답게 곡을 표현했다. 곡의 테마이기도 한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가 되어 줄 곡이 될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효린의 '내일할래' 가사 중 '젤 마지막엔 my love my love 널 보내주는 일 / 또 조그맣게 my love my love 널 정리하는 일 / 별 것도 없이 바쁜 하루 왠지 피곤해 좀 쉬고 싶어 / 난 내일 할래 my love 그 이별하는 일'은 이별을 미루고 싶어하는 마음에 대한 공감을 일으킨다.

효린은 신곡 '내일할래'를 시작으로 총 3장의 싱글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싱글 3연작 프로젝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효린 '내일할래'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