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새해를 맞아 여행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전국 곳곳의 명소를 즐기기 위한 국내 여행 중 기차여행은 언제나 옳다. 이 가운데 대한민국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중심에 위치한 이곳은 경부선과 호남선이 분기하는 교통의 요충지로 사계절 내내 기차여행객들로 붐비는 곳인 충청북도 대전이다.
또한, 대전은 한밭 수목원이나 장태산, 계룡산국립공원 등 자연 그대로의 경관을 느낄 수 있으며 대전 가볼 만한 곳인 유성온천도 있는 유명 명소이다. 이에 해마다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가볼 만한 여행지에 2년 연속 선정되기도 했다.
눈이 즐거운 매력적인 대전의 또 하나의 포인트는 다양한 먹거리다. 그 중 남녀노소 누구나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곳은 맛과 가성비에 분위기까지 두루 갖춘 곳으로 부드럽고 야들야들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은 찜닭 맛집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곳은 대전 관평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으로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찜닭 위로 100% 자연산 치즈를 듬뿍 올려 오븐에 구워내 치즈의 고소한 맛은 물론 깊은 풍미의 찜닭을 함께 맛볼 수 있어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에 잘 맞는다는 평이다.
대전 유성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에 사용되는 찜닭은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기에 야들야들한 육질은 물론 고소한 육즙과 풍미가 깊으며 여러 가지 퓨전 찜닭을 선보이고 있는데, 달콤한 고구마무스가 들어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매콤한 신불 찜닭 등이 있다.
여기에 곁들일 메뉴로 고소한 계란밥도 별미이며, 최근 신메뉴로 입소문 타고 있는 ‘꽃삼겹 찜닭’은 기름기 없이 담백한 훈제된 삼겹살이 부드러운 찜닭 주변으로 꽃처럼 둘러싸여 있으며 찜닭과 삼겹살을 함께 즐길 수 있고 가운데 고소한 누룽지 밥이 얹어져 있음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대전 맛집 베스트10이라 불리기도 한다.
업체 관계자는 “누구나 좋아하는 고소한 치즈가 들어간 메뉴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로 특히 여성들이 좋아해 대전 데이트코스로도 많은 분이 찾아주신다. 좋은 식재료로 기대 이상의 맛을 제공해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보답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