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03:23
연예

MBC플러스,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사업 'All the K-Shop' 진출

기사입력 2018.01.02 17:39 / 기사수정 2018.01.02 17:41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MBC플러스가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 마케팅 전문회사인 태그바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사업에 진출한다.

MBC플러스는 최근 성장하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을 중심으로 서비스하게 될 'All the K-Shop'을 1월 2일부터 론칭한다고 밝혔다.

MBC 플러스 관계자는 론칭 배경에 대해 “MBC플러스가 운영하는 대표 유튜브 글로벌 계정인 'All the K-POP'의 구독자수가 지난 12월 180만을 돌파했고, 모바일 APP '아이돌챔프'의 다운로드수가 110만을 넘어섬으로써 아이돌 콘텐츠를 주로 소비하는 국내 및 글로벌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류 스타들의 굿즈 상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All the K-Shop'을 개설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All the K-Shop'은 개발 일정에 따라, 해외 온라인 유저 서비스를 우선 개시하고, 추후 국내 유저를 위한 서비스를 추가한다. MBC플러스는 아이돌 굿즈 상품을 시작으로 향후, 뷰티, 패션 등 콘텐츠와 연계해 한국의 우수 제품을 해외 유저들에게 소개하고 직구할 수 있는 종합 쇼핑몰로 'All the K-Shop'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동사업자인 ㈜태그바이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 경험 노하우를 살려, 해당 쇼핑몰의 글로벌 마케팅을 담당하기로 했다. MBC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돌 콘텐츠를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해, 뉴미디어 방송 부가 서비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플러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