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1:01
스포츠

롯데, 제 10회 교육메세나탑 수상...3년 연속 수상

기사입력 2017.12.15 10:18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기자] 롯데자이언츠는 지난 14일, 부산광역시 교육청에서 주관한 제 10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에서 메세나탑을 수상했다.

교육메세나탑은 교육기부 운동에 적극 참여한 기업이나 기관, 단체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으며, 롯데는 야구를 통해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롯데는 지난 해부터 부산시교육청과 실시하고 있는 '티볼보급사업'에 올해 더욱 많은 힘을 쏟았다. 조규철, 최혁권 코치를 영입, 100여개 학교를 방문해 티볼 강습을 실시했다. 또 사직야구장 광장에 티볼체험구장을 신설하여 티볼 강습과 홈경기 관람 지원을 연계해 프로그램의 질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교육대상을 확대해 유치원생 대상 체험 교육인 '누리야 놀자'를 새롭게 마련했다.

이 외에도 여중/여고생 대상 야구강습회인 '자이언츠 걸스데이'와 지역 중고생을 야구장으로 초청해 홈경기 관람 지원 및 각종 재능 발표회와 치어리딩 경연 대회를 실시하는 '꿈을 향해 캐치미'도 지속적으로 진행했다.

롯데자이언츠는 부산지역 연고팀으로서 앞으로도 부산시의 교육저변 확대와 야구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롯데 자이언츠 제공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