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밴드 데이식스(DAY6)가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8위에 랭크되며 글로벌 밴드의 위력을 과시했다.
12일(현지시각 기준)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데이식스의 정규 2집 'MOONRISE'는 빌보드 월드 앨범차트 8위를 기록했다.
데이식스가 지난 6일 발매한 두 번째 정규앨범 'MOONRISE'는 매달 신곡 발표 프로젝트 'Every DAY6'의 완결판 격 앨범으로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를 포함해 총 18개의 자작곡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좋아합니다'는 아름다운 코드 진행과 더불어 후렴구의 강렬한 사운드가 귀를 감싸는 록 발라드 장르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로맨틱한 고백송으로 스테디셀러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데이식스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서 단독 콘서트 'Every DAY6 Concert in December'를 열고 'Every DAY6' 프로젝트를 매듭짓는다.
이어 2018년에는 1월 20일 부산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을 시작으로 1월 27일 대구 수성아트피아, 그리고 2월 10일 대전 우송예술회관서 첫 전국투어에 나서며 '믿듣데' 매력을 전국에 떨칠 예정이다.
데이식스는 여심 저격 고백송 '좋아합니다'로 각종 음악방송 활동에 나서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