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21:02
스포츠

伊 리피 감독, '31경기 무패 기록에 도전'

기사입력 2008.11.18 15:40 / 기사수정 2008.11.18 15:40

안경남 기자

[엑스포츠뉴스=안경남 기자] 마르첼로 리피(60) 이탈리아 대표팀 감독이 오는 20일 새벽(한국시간) 그리스와의 친선경기를 통해 31경기 무패 기록에 도전한다.

아주리 군단을 이끌고 지난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제패한 리피 감독은 지난여름 성적 부진으로 경질된 로베르토 도나도니로부터 다시 지휘봉을 이어받았다.

과거 대표팀의 무패 행진을 이끌어 온 그는 지난 10월 세르비아-몬테네그로와의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승리를 거두며 당초 비토피오 포초 감독이 보유하고 있던 이탈리아 대표팀의 30경기 무패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리피 감독이 그리스와의 평가전을 통해 무승부 이상의 성적을 이끌 경우 신기록을 수립하게 되는 것이다.

대표팀 감독 중 31경기 무패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명장은 무적 함대를 이끌었던 스페인의 사비에르 클레멘테와 아르헨티나의 알피오 바실리가 있다.

대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는 리피 감독은 최근 이탈리아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이전과 달리 지금은 새로운 팀을 만들어가는 과정에 있다. 그리스전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일 뿐이다"며 기록보다 팀을 완성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그리스전을 앞둔 리피 감독은 최근 물오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유벤투스의 판타지스타 알렉산드로 델 피에로를 대표팀에 발탁하지 않는 대신 새로운 신예들을 대거 명단에 포함했다.

공격진에는 비야레알에서 활약하고 있는 주세페 로시와 우디네세의 페페가 리피의 선택을 받았으며 미드필더는 부상 중인 안드레아 피를로를 대신해 크리스티안 마지오(나폴리)와 게타노 다고스티노(우디네세)가 발탁됐다.

▲ 이탈리아 대표팀 명단(22명)

GK - 쿠르치(시에나), 산치스(갈라타사라이)

DF - 키엘리니, 레그로탈리에(이상 유벤투스), 보네라(AC밀란), 감베리니(피오렌티나), 칸나바로(레알 마드리드), 도세나(리버풀), 그로소(올림피크 리옹)

MF - 카모라네시(유벤투스), 데 로시, 페로타(이상 AS로마), 가투소(AC밀란), 몬톨리보(피오렌티나), 다고스티노(우디네세), 마지오(나폴리)

FW - 질라르디노(피오렌티나), 이아퀸타(유벤투스), 콸리아렐라, 페페(우디네세), 루카 토니(바이에른 뮌헨), 주세페 로시(비야레알)

[사진=마르셀로 리피 이탈리아 감독 ⓒBCC SPORTS 홈페이지]



안경남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