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이기광이 솔로로 돌아왔다.
이기광은 4일 오후 12시 타이틀곡 '왓 유 라이크'를 비롯해 총 8곡이 수록된 8년 만의 솔로 앨범 '원'(One)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왓 유 라이크'는 하이라이트 용준형이 이끄는 작곡가팀 굿라이프 크루가 작업한 곡으로 하우스 기반 리듬과 미니멀한 편곡이 인상적인 퓨처 R&B 장르의 곡으로 이기광 특유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
좋아하는 여성 주위의 흔한 남자들과 어떻게 다른지 하나하나씩 자신감 있게 풀어놓는 이야기가 재치 있게 담겼다.
'그냥 뻔해 빠진 놈들 / 흘러 넘쳐 그런 놈들은 / 내가 뭐가 다르냐고 / 밤을 새도 이윤 남거든'의 가사와 '다 꺼져 다 꺼져 / 네 주위에 먼지 같은 놈 다 털어내고 내 손잡고 날아 / 저 하늘에 떠 있는 별 따러 가자 Let's go' 등의 가사를 콧대 높게 내뱉는 이기광의 보컬과 후렴구 트로피컬 장르의 흥이 가미돼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이기광은 크루와 몰려다니며 특유의 댄스 감각을 드러내며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복고풍 무대 의상을 현대적으로 소화해 낸 이기광이 인트로부터 후렴구까지 춤사위를 펼치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AJ, 비스트, 하이라이트, 이기광으로 네 번째 데뷔를 펼친 이기광은 이날 앨범 발표 이후 본격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왓 유 라이크' 티저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