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글로벌 대세 엑소(EXO)가 넘사벽 원톱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엑소는 지난 7월 19일 발매된 정규 4집 ‘THE WAR’(더 워)로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해 글로벌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또한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가온차트에서도 디지털 종합 및 다운로드 종합, 앨범 종합 차트 모두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1위에 올라, 음원, 음반 모두 막강한 엑소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더불어 이번 앨범은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등 각종 음반 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함은 물론,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 역시 멜론,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유지하며 롱런 행진을 펼치고 있어, 가요계를 휩쓴 엑소의 저력을 확인케 한다.
게다가 엑소는 신곡 ‘Ko Ko Bop’으로 지난 주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싹쓸이한 데 이어 2일 방영된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음악 방송 트로피 석권도 이어가고 있어 가요계 최강자다운 엑소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엑소는 3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Ko Ko Bop’의 멋진 무대를 선사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SM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