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보이그룹 엑소가 레게를 화려하고 세련되게 재해석했다.
엑소는 18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정규 4집 'THE WAR'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 가운데 타이틀 곡 'Ko Ko Bop' 뮤직비디오도 베일을 벗었다.
'코코밥'은 엑소의 색다른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에너제틱한 레게 팝 장르의 곡이다.
특히 멤버 첸, 찬열, 백현이 작사에 참여, 피할 수 없는 운명적인 전쟁을 앞둔 밤, 서로 눈치보지 말고 몸이 움직이는 대로 춤추며 함께 하자는 내용을 가사에 담아 눈길을 끈다. "어지러운 마음속에 내가 들어가 / 익숙한 듯 부드럽게 네게 번져가", "밤은 깊어도 더 빛나는 너 / 너의 그 눈빛이 다 내게 말해 / 기분 좋은 밤 넌 원하고 있어"등의 감각적인 가사가 특징이다.
앞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엑소는 이번 곡에 대해 "엑소가 지금까지 한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도전이 또 다른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엑소는 다양한 장르를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고 '코코밥' 또한 신나고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다. '코코밥'을 들었을 때 레게 때문에 자동으로 리듬을 타게 되는데 신나고 엑소가 하면 또 다른 시너지가 나와서 좋은 무대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들으면 내적댄스를 추게 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실제로 '코코밥'은 절로 흥을 돋우고 몸을 들썩이게 하는 멜로디와 비주얼로 중독성과 대박을 예고했다.
한편, 엑소는 오는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1일 KBS 2TV ’뮤직뱅크’, 22일 MBC ‘쇼!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방송에 출연, 타이틀 곡 ‘Ko Ko Bop’을 선보인다.
won@xportsnews.com / 사진='코코밥'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