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JYP 엔터테인먼트가 ‘클라렌과 함께하는 JYP 연습생 공채 13기 오디션’을 개최한다.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은 연예계의 대표적인 등용문으로,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거쳐간 수많은 스타들이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JYP 아티스트 중 2PM의 장우영, 피프틴앤드(15&)의 백예린, 갓세븐(GOT7)의 제이비(JB)와 진영, 트와이스(TWICE)의 정연과 나연이 모두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통해 선발됐다. 이 외에도 한국 연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적지 않은 스타들이 JYP 연습생 공채 오디션을 거쳤다.
이렇듯 차세대 스타들의 등용문이 될 JYP 연습생 공채 13기 오디션이 콘택트렌즈 브랜드 클라렌과 함께 찾아온다.
지원자들은 ‘네이버 TV캐스트 플레이리그’ 페이지를 통해 지역 예선에 사전 접수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보컬, 랩, 댄스, 연기, 모델 등 5개 부문이다. 지원자들은 사전 접수 후 1월 중순부터 서울, 대구, 부산, 광주 4개 지역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지역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1월 13일에 조선대학교에서 광주 지역 예선이 진행되고, 1월 14일 동주대학교에서 부산 지역 예선이, 1월 15일 계명문화대학교에서 대구 지역 예선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월 21일~22일 토, 일요일 양일간 서울 지역 예선이 진행된다.
지역 예선 합격자들은 2주의 트레이닝 기간을 거쳐 Final Round에 오르게 되는데, 이 무대에서 우수한 기량을 펼치는 상위 3명은 JYP 연습생으로 선발된다. 또한 ‘클라렌 스타상’ 수상자는 1년 동안 클라렌 전속 모델이 될 기회를 얻게 되며, 역시 JYP 연습생으로 선발된다.
차세대 스타를 꿈꾸는 이들에게 큰 기회가 될 이번 JYP 연습생 공채 13기 오디션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네이버 TV캐스트 플레이리그의 JYP 오디션 리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