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래퍼 이센스의 1주년을 기념하여 공개된 리믹스 음원에 빈지노와 마스터 우가 깜짝 참여했다.
26일 이센스의 1주년을 기념하는 두 개의 리믹스 음원이 비스츠앤네이티브스(이하 BANA)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는 지난 2015년 8월 27일 발매된 이센스의 첫번째 앨범 'The Anecdote'에 수록된 'Writer`s Block(라이터스 블락)'과 앨범 타이틀곡, 'Tick Tock(틱 톡)'의 리믹스 음원이다.
이번에 공개된 두 음원 중 'Writer`s Block'은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래퍼 빈지노가 참여했다. 이 곡은 편안하고 가벼운 기타루프가 인상적인 곡으로 멜로디컬한 비트와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가사로 앨범 수록곡 중에서도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노래다.
또 다른 리믹스이자 앨범의 타이틀 곡이었던 'Tick Tock'에는 오랜 시간동안 뚜렷한 개성으로 자기 영역을 구축해온 래퍼 마스타우가 참여했다. 이 곡은 원래 올해 7월 데뷔 EP 'KYOMI'를 발매하며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인 아티스트 XXX의 래퍼 김심야가 참여한 곡이었다. 이번에 공개된 리믹스에서는 마스타우가 김심야와는 또 다른 느낌으로 곡을 해석하여 빛냈다.
이센스의 'The Anecdote'는 2015년 8월 27일 발매돼 2015년 한 해 동안 대중과 평단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앨범이다. 이 앨범은 2015년 연말 거의 모든 음악 매체에서 올해의 앨범으로 손꼽힌데 이어 2016년 2월에 열린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음반’, ‘올해의 힙합음반’ 두 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 앨범은 예약판매 개시 첫주에 16,000장의 판매고를 기록, 현재는 힙합 앨범으로써는 최근 몇년간 찾아볼 수 없었던 총 19,000장의 놀라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매진된 상태다. BANA 측은 1주년을 기념하여 음반을 추가 제작해 재발매할 계획이라 밝혔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BANA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