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0:33
경제

한검평,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기사입력 2016.08.26 13:16 / 기사수정 2016.08.26 13:16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커피바리스타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초단기 취득반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이용 직장인, 대학생 등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한검평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두 자격증 취득반 수강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시 베이비시터, 아동·노인 미술심리상담사 등 교육비지원을 받고 있는 자격증 취득반들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한검평은 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업으로, 자격증 추천에 큐넷 자격증 종류들과 함께 언급되기도 하는 방과후지도사, 캘리그라피 등의 교육서비스를 무상 지원한다.

또한, 아동요리지도사, 인성지도사를 비롯한 자사 민간자격증 교육반 무료수강 회원들에게 자격증별 기출예상문제와 학습자료를 증정하고,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를 기반으로 병원자격증(병원상담실장, 성형외과코디네이터 등) 구인정보도 제공한다.

한검평 관계자는 "커피바리스타와 병원코디네이터는 동화구연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처럼 지속적인 취득 수요가 발생해왔다. 이에 두 자격증 취득반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이벤트에 당첨돼 두 자격증 교육을 무료로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할 경우, 2·3급 취득 과정 없이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처럼 곧바로 1급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 이후에는 이력서에 기재 가능하며, 바우처 기관 취업 시에도 활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