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5:06
연예

'흥궈신' 김흥국, KBS 리우올림픽 축구 중계해설 맡는다

기사입력 2016.07.22 15:28 / 기사수정 2016.08.04 14:01


[엑스포츠뉴스=전아람 기자] 가수 김흥국이 리우 올림픽 한국축구대표팀 경기 중계해설을 맡았다.

오는 8월 5일 한국 팀의 축구예선전이 시작되는 가운데 KBS는 이영표가 해설로 나서는 지상파 TV중계와는 함께 이원체제로 KBS의 ‘온라인+모바일’ 생중계플랫폼인 my K를 통해 리우올림픽 축구대표 팀의 조별리그 3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김흥국은 이 세 경기를 모두 해설한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녹슬지 않은 입담으로 절정의 예능감을 과시하고 있는 그가 어떤 해설모습을 보여줄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KBS의 온라인·모바일 생중계플랫폼 my K를 통해 8월 5일(화) 오전 8시(이하 한국시각) 피지, 7일(목) 오전 4시 독일, 10일(일) 오전 4시 멕시코와의 결전을 중계한다.

이번 my K 축구중계에는 김현욱 전 KBS 아나운서가 캐스터로 나서 김흥국과 입을 맞춘다. 평소 연예계의 소문난 축구광이자 월드컵 마니아로 널리 알려진 김흥국은 이번 my K 중계를 통해 지상파TV중계와는 차원이 다른 입담과 해설로 축구중계의 신기원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y K는 리우 올림픽 축구중계에 맞춰 대대적인 경품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한국 팀이 선전을 펼칠 때도, 응원이 필요할 때도, 김흥국에게 힘을 줄 때에도 my K 톡톡코너에 실시간 댓글을 남길 수 있다. 건강음료, 건강과자 등 다양한 경품이 새벽응원부대를 위해 준비돼 있다.

리우올림픽 기간에 김흥국을 전격영입하여 축구중계의 신바람을 불러일으킬 my K를 담당하는 KBS디지털사업국 관계자는 “조별리그 3경기 결과에 따라 더욱 다양하고, 멋진 중계를 준비할 것이다.”며 “무엇보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my K만의 재미있는 중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KBS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