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지현]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자사의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 '일대일 랭크전'을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일대일 랭크전'은 기존 '일대일 래더모드'를 리뉴얼한 것으로, 다른 유저와 일대일 전투를 통해 승패가 좌우되며, 승리 시 '래더 포인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새롭게 '계급제'가 추가돼 유저들이 게임을 보다 즐길 수 있게 됐다. '일대일 랭크전' 내 평점 및 승리 횟수, 승률 등에 따라 '언랭크'부터 '다이아1'까지의 '티어'를 달성할 수 있으며, 한 시즌 종료 시 '티어'에 따라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93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 가능한 '프로페서K 네스트 연장수업'이 추가됐다. 해당 네스트는 최대 4명의 유저가 파티를 이뤄 도전 가능하며, 네스트를 클리어 시, '열망의 테아노 무기 및 방어구'와 '궁극의 테아노 무기 및 방어구'를 비롯해 '방어구 각인 주문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어, 캐시 방어구의 능력치를 상향시킬 수 있는 '각인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는 '각인 주문서'를 사용해 장비를 합성 및 분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더불어, 90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 가능한 '아이스드래곤 네스트'의 '연습모드'가 추가됐다. 해당 모드는 연습이 필요한 유저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한 것으로, 부활 횟수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하다. 이를 클리어 시 '아이스드래곤 네스트 연습한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 번째로, 다양한 '여름 시즌 이벤트'가 실시된다. 매년 여름 진행되는 '데저트 크레이지팡' 스테이지가 오픈됐으며, 이를 클리어 시 '시원한 아이스크림'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 시 역시 해당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시원한 아이스크림'은 다양한 여름 시즌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두 번째로, 유저가 출석한 일 수에 따라 '여신의 근원', '여신의 슬픔'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사냥에 지친 유저들을 위해 게임 내 '바다 낚시터'에서 '바다 낚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낚시 스킬을 지닌 24레벨 이상의 유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순위에 따라 '바다에서 건진 주머니', '낚시왕의 목걸이', '30일 기간제 칭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드래곤네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