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최진실 기자] 배우 박해진의 웹툰 반응이 심상치 않다.
박해진의 팬클럽 클럽진스(CLUB Jin's)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4일 박해진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 1회가 첫 공개됐다.
오는 9월 정식 창단을 앞둔 클럽진스는 지난 1일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으며 이어 예고편을 통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웹툰이 공개되자마자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대배우의 당신은 모르는 사생활'은 #당신은 모르는 박해진#이란 태그로 4일 공개 30분 만에 단숨에 중국 웨이보 검색 차트 5위에 랭크 됐으며 웨이보 한일스타차트 태그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가 하면 웨이보 인기 태그창에도 메인을 장식했다.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 엔터테인먼트 측은 "놀랄만한 속도로 높은 관심을 보여준 팬들을 향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7일 오전 SNS에 웹툰을 추가로 스페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은 신예 웹툰 작가 혜쏘(hyesso)가 박해진을 둘러싼 갖가지 실화를 비롯해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네 컷에서 다섯 컷 형태의 단편 웹툰으로 담아낸 것으로 이를 위해 박해진의 소속사에서는 작가 혜쏘를 소속사 첫 웹툰 작가로 채용했다.
'박해진 웹툰'은 매주 월요일마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어 4개 국어로 팬클럽 회원에게 서비스된다.
이와 더불어 정식 창단을 준비 중인 클럽진스 오픈 기념 '박해진의 여덟 고개 수수께끼' 이벤트도 공지됐다. 이번 이벤트는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매일 오후 3시에 영상 힌트가 하나씩 공개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최종 당첨자는 오는 15일 발표된다.
한편, 중국 베이징에 이어 대만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성황리에 마친 박해진은 오는 31일 태국 므엉 타이 지엠엠 라이브 하우스(MUANG THAI GMM LIVE HOUSE)에서 계속해서 아시아 팬투어를 이어간다.
true@xportsnews.com / 사진 = 엑스포츠뉴스 DB
최진실 기자 tur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