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3:28
경제

주변 추천 술집을 한 눈에.. '주당' 어플 출시

기사입력 2016.07.01 11:32 / 기사수정 2016.07.01 11:32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지현] 검색을 통해 주변에 있는 다양한 술집을 비교하고 할인 혜택까지 챙길 수 있는 O2O 서비스 '주당'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다. 

주당은 위치기반 서비스를 토대로 주변의 추천 술집을 한눈에 비교, 검색할 수 있다. 지역별/테마별/키워드별 검색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의 주변뿐만 아니라 원하는 조건의 술집 검색도 가능하다. 포차, 호프, 24시, 흡연 가능 등의 키워드를 중복해서 검색할 수도 있다.


검색 결과 창에서 해당 업체 상세보기를 통해 위치부터 메뉴, 가격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리뷰, 별점, 사진 등을 통해 선택에 객관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업주 댓글 기능, 예약 등을 위한 일대일 쪽지 전송 기능도 지원하며 궁금한 사항은 주점에 직접 문의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제휴점마다 진행하는 각종 프로모션과 주당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소식은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체리피커에게 매우 요긴해 보인다. SNS 이벤트와 어플 내 리뷰 이벤트 등이 상시 진행 중이다.

업주 입장에서도 주당은 바이럴마케팅 전초기지로 활용할 만하다. 서울 10만, 전국 30~40만 곳의 술집이 있지만 메인스트리트에 입점한 술집만 문전성시를 이룰 뿐 대부분의 점포가 전단만 길바닥에 허비하며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주점의 주 고객층이 모바일 문화에 익숙한 젊은 층임을 감안할 때 큰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전단보다는 O2O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이 주효할 것으로 개발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주당을 개발한 주당컴퍼니 허진성 대표는 "O2O 애플리케이션의 홍수 속에서 제대로 된 술집 앱이 없다는 점에 착안해 주당을 출시했다"며 "최적의 주점 마케팅 수단으로 올바른 음주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당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