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11:16
연예

롯데엔터테인먼트, 제5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개최

기사입력 2016.06.13 10:41 / 기사수정 2016.06.13 10:41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2012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성공적인 공모대전을 진행한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올해도 시나리오 작가 발굴과 양성을 위한 대한민국 최대의 프로젝트인 제5회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을 실시한다.

그동안 제1회와 제2회, 제3회 그리고 지난해 제4회를 거치며 총 3662편의 시나리오가 접수돼 뜨거운 열기를 느끼게 해준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은 국내 유일 상시 진행되는 시나리오 공모전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대한민국의 재능 있는 신인 시나리오 작가를 발굴함으로써 한국 영화의 발전과 진흥에 이바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1회 대상 수상작 '관능의 법칙'은 제작됐으며 2, 3회 수상작 역시 제작 단계에 있어, 자신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뜻깊은 프로젝트로 많은 시나리오 작가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은 기성, 신인 작가의 구분뿐만 아니라 장르의 제한도 없어, 영화에 대한 열정과 신선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7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17일간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당선작은 9월 30일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영화계 주요 인사들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로 이루어진 심사를 통해 총 4편(대상 1편, 입상 2편, 부산창조상 1편)의 수상 작품이 결정되며, 시상식은 10월 8일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창조경제센터와 협업을 통해 작년부터 진행된 부산 창조상의 경우, 부산에서 제작될 수 있는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나리오를 특별상으로 선정하며, 선정된 시나리오는 기획·개발 지원, 부산 제작사 매칭, 로케이션 및 촬영인 허가 지원, 장비 및 촬영 스튜디오 우선 배정 등 부산영상위원회와 연계하여 부산에서 제작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같이 선정된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를, 입상과 부산 창조상을 각각 수상한 3명에게는 각각 상금 2천만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수상 작품은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직접 투자와 제작에 참여한다. 자세한 공모요강은 13일부터 롯데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lowlife@xportsnews.com /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