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래퍼 키썸의 색다른 음악색깔 예고로 화제를 모은 새 싱글 '맥주 두잔'이 공개 직후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맥주 두잔'은 1일 0시 공개 후 오전 10시 기준 엠넷 1위, 올레뮤직 1위, 멜론 5위, 벅스 8위, 지니 9위, 네이버 뮤직 10위 등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0위권에 진입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키썸은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 외롭고 불안한 감정을 위로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로 '맥주 두잔'이라는 포인트를 포착해내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표현했으며, 작사뿐만 아니라 작곡에서 참여하면서 한층 성숙해진 아티스트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신곡 발표를 기념하여 '루키스트 뮤직'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라이브를 펼친 키썸은 팬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인 첫 라이브를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
키썸은 경기도 G-BUS TV로 이름을 알리며 '경기도의 딸'이라는 애칭까지 얻으며 주목받았으며, 지난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의 '귀요미 마스코트'로 활약하며 힙합 뮤지션으로의 행보를 시작했다.
2015년 10월, 마마무(MAMAMOO)의 파워 보컬 화사(Hwa Sa)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았던 싱글 '러브 토크(LOVE TALK)' 이후 반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싱글은 키썸 본인의 참여율을 높인 만큼 진솔한 래퍼로의 입지를 한층 넓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키썸은 6월 말 미니앨범을 발표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맵스엔터테인먼트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