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 이금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로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는 공개 당일인 2일 오후 10시 기준(한국 시간)으로 싱가폴과 대만에서 1위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2위, 핀란드 3위, 태국과 홍콩 4위, 칠레 5위, 필리핀 6위, 덴마크와 말레이시아 7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미국 18위, 브라질 19위, 뉴질랜드 21위, 캐나다와 터키 그리고 영국에서 25위, 스페인 29위 등 17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종합 앨범 차트)에서 30위권 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전 세계 최대 차트라고 할 수 있는 미국 아이튠즈에서는 톱 앨범 차트18위에 더해 K-POP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K-POP 톱 송 차트에서도 1위부터 11위까지 줄세우기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도 선전 중이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폴 1위, 핀란드와 호주 2위, 대만·태국·베트남·아르헨티나 3위, 필리핀 8위, 인도네시아 9위, 브라질 20위, 칠레 27위 등 12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종합 노래 차트)에서 30위권 내 순위를 기록 중인 것.
이와 더불어 뮤직비디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캐나다와 말레이시아 및 인도네시아 1위, 호주 2위, 미국 12위, 독일 13위 등 6개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0위권 내에 안착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는 꿈을 향해 앞으로 달려나가는 청춘들에게 보내는 청춘찬가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렉트로 트랩 장르의 곡으로, 와일드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방탄소년단의 매력을 담았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