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4:15
게임

[GSL] 주성욱, 백동준 잡고 kt 첫 결승 내전 성사(종합)

기사입력 2016.04.22 19:55 / 기사수정 2016.04.22 22:11

박상진 기자



2016 핫식스 GSL 시즌1 4강

2경기 주성욱  4 : 0 백동준
1세트 주성욱(프, 7시) 승 : 패 백동준(프, 1시) 어스름 탑
2세트 주성욱(프, 1시) 승 : 패 백동준 레릴락(프, 11시) 레릴락 마루
3세트 주성욱(프, 1시) 승 : 패 백동준(프, 7시) 궤도 조선소
4세트 주성욱(프, 11시) : 백동준(프, 5시) 라크쉬르

[엑스포츠뉴스=박상진 기자] 완벽했다. 주성욱은 그의 별명답게 프로토스전에서 완벽했다.

22일 서울 강남구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6 핫식스 GSL 시즌1’ Code S 4강 2경기에서 주성욱이 백동준을 4대 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주성욱의 결승 진출로  kt는 사상 첫 팀킬 결승을 성시시켰다. 


1세트부터 두 선수의 전략은 날이 서있었다. 백동준이 주성욱의 뒷마당 연결체 소환을 방해하자 주성욱은 그대로 상대 앞마당에 로봇공학 시설을 소환했다. 타이밍 상 자신이 유리하다고 판단한 것. 백동준은 가까스로 이를 막아냈지만, 이후 체제에서 계속 주성욱이 앞서나갔다. 백동준 역시 변수를 만들기 위해 우주 모함을 꺼내들었지만 결국 패배하고 말았다.

이어 벌어진 2세트는 주성욱이 왜 '프프전 기계'라고 불리는 지 보여주는 좋은 경기였다. 경기 초반 먼저 분열기 견제를 준비했지만, 이 견제가 효과를 거두지 못하며 불리한 경기를 끌어나갔다. 설상가상으로 상대 체제까지 잘못 읽었지만, 불가사의한 경기력으로 상대 주력을 파괴하며 2대 0을 거두며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전투력에서 앞선 주성욱은 궤도 조선소에서 벌어진 3세트에서 백동준을 심리적으로도 흔들었다. 경기 초반 심리전을 이용한 견제로 상대를 흔든 후, 경기 중반 백동준이 잠시 유리한 상황에서의 교전에서도 다시 승리하며 3세트에서도 백동준을 격파하며 매치 포인트에 올랐다.

불리한 상황에서도 계속 승리를 거둔 주성욱의 전투력은 그야말로 극에 달했다. 4세트에서도 주성욱은 암흑 기사로 경기를 끝내고 결국 결승에 진출했다. 심리전, 전투력 모두 완벽하게 주성욱의 압도적인 승리였다. 백동준은 겅기 중 유리한 상황에서도 주성욱의 압도적인 전투력에 밀리며 이번 시즌을 4강에서 마무리했다.

이날 승리를 거둔 주성욱은 오는 5월 1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테란 전태양과 우승자 자리를 두고 격돌한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