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03:22
게임

라이엇, 이지훈 아지르 추가 결정... "이지훈은 SKT의 우승 멤버"

기사입력 2016.04.09 11:29 / 기사수정 2016.04.09 13:17

박상진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상진, 박지영 기자] 스킨 퀄리티 문제로 화제가 되었던 SKT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 출시가 미뤄진다. 또한 2015년 SKT 롤드컵 우승 멤버였던 이지훈(현  VG)을 기념하는 아지르 스킨 을 출시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9일 오전(한국 시간) 북미 홈페이지 PBE 서버 피드백 게시판을 통해 SKT 스킨 출시 연기 및 이지훈 아지르 스킨 출시 예정을 알렸다. 에정대로라면 라이엇은 이번 주 초 PBE 서버를 통해 SKT 우승 기념 스킨을 출시할 예정이었다.

라이엇은 롤드컵 우승을 기념하는 스킨을 만드는 데 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그래서 개별 선수보다는 팀 이미지에 집중했지만, 많은 유저들은 각각의 선수들의 개성이 살아있는 스킨을 보고 싶어한다는 의견이 많았다. 결국 라이엇은 스킨 출시를 뒤로 미루더라도 완성도를 높이는 방향을 선택한 것.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이 게시물을 통해 SKT 롤드컵 기념 우승 세트에 아 지르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금까지 후보 선수를 위한 스킨 제작은 고려하지 않았다. 선례를 남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라이엇 게임즈는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이 우승이 아닌 성공적인 한 해를 기념하는 것으로 보아야 한다고 밝혔다. 이지훈은 단순 후보 선수가 아니라 SKT의 영광스러운 한 해를 같이 만든 선수였다는 것이 라이엇 게임즈의 설명.

라이엇 게임즈는 "이번 대화를 통해 e스포츠가 얼마나 성숙하고 진화했는지 알 수 있었다. 이제 스킨들도 그에 따라 진화를 해야 할 때"라며 게시물을 마쳤다.


vallen@xportsnews.com

박상진 기자 valle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