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8 02:16
연예

'그것이알고싶다' 제작진, 올해의 PD상 수상

기사입력 2016.03.21 10:28

정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가 한국PD대상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PD상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28회 한국PD대상 시상식에서 '그것이 알고싶다'가 현직 PD들이 선정한 최고의 작품으로 선정됐다.
 
또 SBS 스페셜 2부작 '쇼에게 세상을 묻다'가 TV교양, 정보 부문 작품상을 수상했다.
 
한국PD대상은 한국PD연합회의 주최로 방송 프로듀서와 방송인들을 격려하고 미래지향적 방송 구현을 위해 매년 치러지는 시상식으로 사회의 공기인 방송매체를 통해 자유언론과 사회문화 발전에 기여한 방송PD및 프로그램에 주는 상으로 매년 창조정신과 시대적 사명감을 다한 프로그램에 수여됐다.
 
이와 관련, '그것이 알고싶다' PD는 "확신이 들 때까지 취재를 하고 편집에도 신중을 기한다. 선입견과 독선은 경계하려 노력한다. 그렇지 않으면 종종 찾아오는 협박과 법적 대응을 감내할 수 없다. 이런 어려움 때문에 가끔 자괴감에 빠지게도 하지만 어려운 아이템을 잘 만들었을 때 보람은 어떤 프로그램보다 크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억울함을 호소하던 피해자들이 고맙다고 얘기해줄 때, 제작진으로 의미를 느끼고 언론으로 바른 기능을 하는 것 같아 기쁘다"며 "시청자 분께 감사드리며 오늘의 영광을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로 생각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털어놨다.
 
SBS 시사교양 관계자는 "우리 사회가 외면할 수 없는 진정 알아야 할 권리를 시청자들에게 전하고 사회 정의를 위해 그리고 올바른 정책의 도입과 실행을 유도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의 힘을 보여주고자 '그것이 알고 싶다'는 앞으로도 부단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SBS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