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가수 루시드폴이 정규 7집 ‘누군가를 위한,’의 두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루시드폴은 14일 정오, 안테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년여만에 발표하는 정규 7집 음반의 7번 트랙 '우리, 날이 저물 때'를 배경으로 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앨범 티저 영상에서는 맑은 눈빛을 지닌 소년이 등장한다. 바람 부는 푸른 초원 위에서 미소있는 소년의 모습을 배경으로 '그대가 웃어준다면 좋겠어'라는 나즈막한 루시드폴의 음성이 더해져 귀를 사로잡는다.
루시드폴의 정규 7집 7번 트랙' 우리, 날이 저물 때'는 피아노와 콘트라 베이스, 기타, 루시드폴의 목소리가 인상적인 여백 있는 노래다.
한편 총 15곡이 수록된 루시드폴의 새 음반은 5곡의 ‘푸른 연꽃’ 사운드 트랙과 타이틀곡 ‘아직, 있다’를 비롯한 10곡의 음반 수록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아직, 있다’는 앞서 CJ오쇼핑에서 선보인 컴백 특별 생방송 ‘귤이 빛나는 밤에’를 통해 라이브를 최초로 공개됐다.
루시드폴은 홈쇼핑을 통해 음반 발표를 알리면서 농산물과 음악의 결합이라는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포털 사이트와 유튜브 상에 공개된 ‘루시드폴 홈쇼핑 다시보기’의 조회수는 50만 뷰를 넘어섰다.
음반의 가치를 고민하는 뮤지션이 띄운 승부수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 정오 공개.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안테나뮤직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