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팽수형 기자] 아이엠아이는 지난 6일부터 아이엠아이 임원으로 구성된 나눔원정대가 캄보디아 현지 학교와 고아원을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캄보디아 교육청으로부터 감사장를 받았다.
아이엠아이 임원 20여명으로 구성된 나눔원정대는 캄보디아 씨엠립에 위치한 따 포오크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여 있는 아이들을 위해 침수된 운동장을 매립하고 학교 외곽 울타리 작업과 낙후된 시설 내 ·외벽 청소 및 벽화로 재정비 하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캄보디아 봉사활동 일정 마지막 날에는 씨엠립 현지의 고아원을 방문하여 결연식을 맺고 외곽청소 및 아이들과 정서교류 활동을 하는 등 임원 워크샵 일정을 캄보디아 봉사활동으로 값지게 마무리 했다.
아울러 각 학교와 고아원에는 운영지원금을 지원하고 식사 제공 및 의류, 학용품, 운동용품, 의약품을 기증하는 등 캄보디아 아이들을 위해 7,500만원 상당의 지원과 후원으로 캄보디아 교육청에서 노고와 감사의 표시로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아이엠아이 이정훈 대표는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 열악한 교육환경에 놓여 있는 해외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먼 타지에서 하는 봉사활동이 힘들었을텐데도 서로를 격려하고 아끼는 모습에 직원들간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엠아이 나눔원정대는 지난 2013년 임원 워크샵을 대신해 제주도 자전거 둘레 길 코스를 완주하며 1m당 1원씩 모금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바 있다. 이 외에도 아이엠아이에서는 매주 지역 내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소 ‘나눔아이’ 운영 및 사내봉사 동아리 ‘아자봉’을 주축으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voder@xportsnews.com
팽수형 기자 vod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