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6:28
연예

'집밥 백선생' 백종원, 오징어 숙회 완성 '기가 막히쥬?'

기사입력 2015.07.21 22:05

김승현 기자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오징어 숙회가 공개됐다. 

21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요리불능 4인(윤상, 손호준, 김구라, 박정철)이 백종원에게 오징어의 모든 것을 전수받는 과정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오징어의 신선도를 구분하는 법과 손질법을 제자들에게 가르쳤다. 이어 데침, 볶음, 튀김이 주요리법이라고 전했고, 오징어 숙회를 만들기 시작했다. 백종원은 "적당히 데친 뒤 찬물에 넣어야 한다. 탱글탱글 쫄깃한 식감을 위해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징어를 찍어 먹기 위한 초장 제조에 나섰고, 고추장(3), 설탕(1), 식초(1)을 각각 비율에 맞게 적당히 섞었다. 이어 물을 섞으며 초장을 부드럽게 했다. 

오징어를 얇게 썬 백종원은 몸통과 다리 부분을 가지런히 놓았고, 초장을 가미해 고급진 숙회로 완성했다. 박정철은 "초장이 정말 완벽하다"고 말하는 등 맛을 본 제자들은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요리 불능 네 남자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이 '백선생' 백종원을 만나 요리인간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담아낸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drogba@xportsnews.com / 사진= 집밥 백선생 ⓒ tvN 방송화면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