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14
연예

GD "대중문화-현대미술 아우르는 전시회 만들고파" (피스마이너스원 전시회)

기사입력 2015.06.08 14:16 / 기사수정 2015.06.08 15:41

조재용 기자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이 전시회를 연 소감을 밝혔다.

8일 서울 중구 서대문구 서소문동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지드래곤 현대 미술 전시회 '피스마이너스원: 무대를 넘어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참석한 지드래곤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전시를 한다고 했을 때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의아해 한 것으로 안다. 저는 음악을 하는 사람이자 대중가수다. 음악이라는 장르안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면서 서로 가지지 못한 것을 공유하면 더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대중문화와 현대미술을 넘나드는 전시회를 만들고 싶었다. 작게나마 저를 통해서 많은 훌륭한 작가 분들도 소개되고, 미술을 아직 어렵다고 생각하는 대중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한다. 특히 국내 작가 분들과 작업하면서 모르는 것을 배웠고, 넓은 시각을 갖게 됐다.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시명 '피스마이너스원'은 지드래곤이 지각하고 상상하는 세계의 다른 이름으로 이상향인 평화로운 세상을 지향하지만 결핍된 현실 세계에서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을 보여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사진= 지드래곤 ⓒ YG엔터테인먼트]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