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23:38
연예

윤소희 누구? '카이스트 고소영'

기사입력 2015.03.09 11:04 / 기사수정 2015.03.09 11:05

박소현 기자

▲윤소희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 출연해 깜짝 활약을 펼친 배우 윤소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윤소희는 지난 8일 방송된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서 고소영을 닮은 화려한 외모에 카이스트에 재학 중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런닝맨 멤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방송분에서 이광수는 애교 섞인 윤소희의 응원에 밝은 표정으로 화답했고, 하하는 윤소희가 이광수의 이상형에 가깝다고 밝히기도 했다.

윤소희는 과거 2011년 tvN '힛 더 에스 스타일'에 캠퍼스 아이콘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당시에도 세종과학고를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한 '엄친딸'임이 알려지며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이후 윤소희는 아이돌을 비롯한 다양한 배우들과 호흡을 맞추며 차근차근 필모그라피를 쌓아왔다.

2013년 MAMA에서는 엑소의 상대역으로 나서는 가 하면, tvN '식샤를 합시다'에서는 그룹 비스트의 윤두준에게 기습 키스하며 짝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윤진이역으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이후 JTBC '달래 된, 장국', KBS 2TV '빅맨', tvN '연애 말고 결혼', SBS '비밀의 문'등에서 다양한 역할을 맡았다. 오는 4월 개봉 예정인 영화 '장수상회'에도 깜짝 등장할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윤소희ⓒ윤소희 페이스북]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