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12:56
스포츠

[미리보는 챔스] 즐라탄의 복귀, PSG에게 약이 될까

기사입력 2014.12.10 18:14 / 기사수정 2014.12.10 18:17

김형민 기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AFPBBNews = News1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AFPBBNews = News1


[엑스포츠뉴스=김형민 기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PSG)가 올 시즌 드디어 애증의 친정, FC바르셀로나를 만난다. 지난 조별리그 2차전에서 만남이 불발됐던 아쉬움을 털 수 있는 기회다.

즐라탄은 11일(한국시간) 스페인 캄프 누에서 열리는 바르셀로나와의 2014-2015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F조 최종전을 앞두고 있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었지만 포지션 문제와 불화설 등으로 좋지 않은 이별을 했던 이브라히모비치가 바르셀로나 골망을 가를 수 있을 지가 관심거리다.

주포 이브라히모비치가 돌아오면서 PSG는 2차전에 이어 바르셀로나를 또 한번 제압할 동력을 얻었지만 마냥 장밋빛 전망 만 있는 것은 아니다. 2차전에 비해 오히려 이브라히모비치의 복귀가 독이 될 것이라는 분석도 적지 않다.

FC바르셀로나(F조 2위) vs 파리 셍제르망(F조 1위)

공격진 간 대결이 눈길을 끈다. 이브라히모비치는 캄프 누를 방문해 친정 바르셀로나 골문을 겨냥한다. 지난 2차전에서 이브라히모비치 없이 좋은 경기력으로 3-2 승리를 거둔 PSG가 즐라탄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바르셀로나와 특유의 축구를 상대해야 하는 경기의 특수성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물론 이브라히모비치의 복귀가 좋으면 좋았지 나쁘지는 않겠지만 이브라히모비치에 공격이 집중되면서 전체적인 활력은 줄어들 가능성도 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 에스파뇰과의 리그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터트린 리오넬 메시의 발 끝이 매섭다. 측면 수비수 다니 알베스와 하피냐가 나란히 징계로 나오지 못하는 공백을 어떻게 메우느냐가 관건이다.

-최근 챔스 성적 : 바르셀로나(승패승승승) PSG(무승승승승)
-징계 및 부상자 : 토마스 베르마일렌, 다니 알베스, 하피냐(이상 바르셀로나) 크리스토프 배흐벡(이상 PSG)

AS로마(E조 2위) vs 맨체스터 시티(E조 3위)

올 시즌에도 최악의 챔스를 소화하고 있는 맨시티가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되는 경기다. 상황이 쉽지 않다. 리그에서 최고의 골결정력을 보여준 세르히오 아구에로가 부상을 당했고 야야 투레도 징계로 나서지 못한다. 이외에도 많은 선수들이 크고 작은 부상으로 정상 전력 가동이 어렵다. 반면 AS로마는 프란체스코 토티를 앞세운 창에 믿음이 있다. 레안드로 카스탄이 부상 중이지만 수비라인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챔스 성적 : AS로마(승무패패무) 맨시티(패무무패승)
-징계 및 부상자 : 레안드로 카스탄(이상 AS로마) 세르히오 아구에로, 야야 투레(이상 맨시티)

바이에른 뮌헨(E조 1위) vs CSKA모스크바(E조 4위)

뮌헨의 압승이 예상되는 경기다. 뮌헨은 모스크바를 상대로 유난히 강했다. 전 대회 통틀어 최근 3번의 맞대결을 모두 승리했다. 많은 선수들이 부상으로 쓰러졌지만 선수 운영에는 어려움이 없다. 한 가지 변수가 있다면 람의 공백인데 이도 잘 이겨내고 있는 분위기다. 반면 모스크바는 챔스에서 3골을 기록한 최전방 세이두 둠비아에게 기대를 건다.

-최근 챔스 성적 : 뮌헨(승승승승패) 모스크바(패패무승무)
-징계 및 부상자 : 홀거 바트스투버, 하비 마르티네스, 필립 람, 티아고 알칸트라, 다비드 알라바, 클라우디오 피자로, 메흐디 베나티아(이상 뮌헨) 라스무스 에름(이상 모스크바)

아약스(F조 3위) vs 아포엘(F조 4위)

부상병동 두 팀이 만났다. 아약스는 공격쪽에 공백을 우려하고 있다. 지난 주말에 빌렘을 5-0으로 완파하는 자리에 공격적인 날개 안워 엘 가지가 없었다. 가지는 부상 정도에 따라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빅토르 피스처, 니콜라이 볼리에센 등의 공백을 얼마나 메우느냐도 중요한 과제다. 아포엘은 주앙 길렘이 징계로 결장하면서 수비진에 적지 않은 영향이 예상된다. 베테랑 수비수 욘 아르네 리세가 부상으로 빠질 것으로 보이는 점도 우려스럽다.

-최근 챔스 성적 : 아약스(무무패패패) 아포엘(패무패패패)
-징계 및 부상자 : 빅토르 피스처, 니콜라이 볼리에센, 콜베인 시그도르손(이상 아약스) 코스타스 찰라람비데스, 비니셔스, 욘 아르네 리세, 주앙 길렘(아포엘)

첼시(G조 1위) vs 스포르팅 리스본(G조 2위)

이미 조 1위를 확정지은 첼시가 힘을 뺄 것으로 보이는 경기다. 조제 무리뉴 감독은 이번 경기에 크게 무리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존의 주축들보다는 존 오비 미켈 등이 지난 리그 경기에 이어 기회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로익 레미의 출전도 유력하다. 반면 리스본은 루이스 나니가 부상으로 빠지고 세드릭 소아레스가 징계로 빠져 걱정이 있다. 그래도 챔스에서 2골을 기록한 아드리안 실바 등 리스본도 끈끈함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최근 챔스 성적 : 첼시(무승승무승) 리스본(무패패승승)
-징계 및 부상자 : 네이션 아케(이상 첼시) 루이스 나니, 세드릭 소아레스(이상 리스본)

NK마리보로(G조 4위) vs 살케04(G조 3위)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된다. 살케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다. 이후에 첼시와 리스본 경기 결과에 따라 16강 진출을 가늠할 수 있다. 살케는 많은 부상 공백을 안고 경기에 나선다. 조엘 마팁 등이 빠지면서 수비에 부담이 있고 율리안 드락슬러의 공백도 뼈아프다. 킬러 본능을 지닌 클라스 얀 훈텔라르를 비롯해 추포 모팅 등의 발 끝을 믿어야 한다. 유로파 진출권을 노리는 마리보로는 페타르 스토야노비치 등의 몸상태가 관건이다.

-최근 챔스 성적 : 마리보로(무무패무패) 살케(무무승패패)
-징계 및 부상자 : 네이션 아케(이상 첼시) 루이스 나니, 세드릭 소아레스(이상 리스본)

FC포르투(H조 1위) vs 샤흐타르 도네츠크(H조 2위)

포르투가 여러모로 앞서지만 무승부의 가능성도 있는 경기다. 포르투는 부상 등 공백 없이 이번 경기를 맞이한다. 챔피언스리그 최근 7경기에서 6승을 거둘 정도로 화끈한 공격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홈에서 강했던 포르투는 후안 퀸테로와 아드리안 등 앞선 공격진을 앞세워 샤흐타르를 힘들게 할 전망이다. 샤흐타르는 이적시장에서 이름이 심심치 않게 들리는 알렉스 테세이라의 활약이 궁금하고 루이스 아드리아누, 다리오 스르나의가 징계로 나서지 못하는 영향도 무시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최근 챔스 성적 : 포르투(승무승승승) 샤흐타르(무무승승패)
-징계 및 부상자 : 루이스 아드리아누, 다리오 스르나, 올레산드르 쿠체르(이상 샤흐타르)

빌바오(H조 3위) vs 바테 보리소브(H조 4위)

16강 진출이 멀어진 두 팀이 마지막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놓고 다툰다. 승점이 1점차여서 결과에 따라 양 팀은 소기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경험에서는 빌바오가 우세지만 분위기는 바테 쪽이다. 마테는 큰 부상 없이 전력을 풀가동할 것으로 보인다. 안리 카구시가 징계에서 돌아와 오른쪽 수비를 책임진다. 빌바오는 최전방에 나서는 아리츠 아두리즈의 몸상태가 관건이다.

-최근 챔스 성적 : 빌바오(무패패패승) 바테(패승패패패)
-징계 및 부상자 : 루이스 아드리아누, 다리오 스르나, 올레산드르 쿠체르(이상 샤흐타르)

김형민 기자 khm193@xportsnews.com

김형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